활용하기_기초 '경로/위치' 메뉴

2018.11.30 14:59

LukeHan 조회 수:30

'경로/위치' 메뉴

스크린샷, 2018-11-22 18-12-20.png
'경로/위치'라는 폴더를 선택했을 때 다섯 개의 폴더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이 폴더들은 사용자가 하모니아의 중요한 위치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컴퓨터

스크린샷, 2018-11-22 18-19-35.png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을 클릭하여 손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라는 폴더는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에 있는 저장 볼륨들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파티션들이 이미 연결되어있고 '바탕화면'의 '마운트된 볼륨'을 켬(바탕화면에 보여줌)으로 설정되어있으면, 이곳을 자주 접속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바탕화면'의 '마운트 된 볼륨'을 끔(보여주지 않음)으로 설정했거나 기본으로 연결되지 않는 파티션을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이곳은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한 장소입니다.




스크린샷, 2018-11-22 18-20-14.png

바탕화면의 '홈' 아이콘 혹은 패널에서 '파일'을 클릭하거나, '메뉴 > 즐겨찾기 > 파일'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손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홈'이라는 폴더는 당신이 자주 사용할 메뉴 버튼 중 하나입니다. 창들이 열리고 바탕화면이 완전히 보이지 않는다면, 이 메뉴는 당신이 빠르게 '홈'을 접속할 수 있게 해주므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 '홈' 폴더는 당신이 당신의 개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 '바탕화면' 폴더는 당신의 바탕화면에 보이는 모든 것들과 연관되어있으며, 여기에 파일을 놓으면 당신의 바탕화면에 똑같이 놓입니다. 이와 같은 효과는 간단히 파일을 간단히 바탕화면에 끌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라는 장소는 당신에게 간단히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다른 컴퓨터들, 공유 서비스들, 도메인들, 그리고 작업 그룹들을 표시해주는 곳입니다.
  • '휴지통'이라는 장소는 당신이 삭제한 파일들이 없어지는 곳입니다. 


당신이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누른다면 당신은 이 파일을 '휴지통으로 옮기기'나 '삭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누르면, 파일은 영구적으로 삭제되고 이 파일은 보통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휴지통으로 옮기기'를 사용했다면 이 파일은 '휴지통'이라는 장소로 옮겨지며, 메뉴로부터 접속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당신은 이 파일을 아무 곳에 끌거나 놔두는 것으로 복구할 수 있으며, 한 개 혹은 한 개 이상의 파일을 영구적 으로 제거하거나, '휴지통을 비우기'를 선택해서 휴지통에 있는 모든 파일을 영구적 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loginbox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MEMBER JO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