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서 오픈뱅킹 "걱정마:... 우리, 기업, 국민은행 속속지원
http://www.bloter.net/archives/49248
2011년 기사입니다. 이미 오픈뱅킹 지원이 가세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어지간한 곳에선 다 도입되고 있는 중입니다.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완벽하게 도입되길 기대합니다.
은행, 카드, 증권, 기타 금융 거래와 관련된 모든 기관에서 리눅스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완벽한 조치가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벌써 5년 전의 일이군요.
오픈뱅킹
https://namu.wiki/w/오픈뱅킹
오픈뱅킹 도입 현황을 알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서비스가 완벽하게 이뤄지면 더이상 금융 거래가 된다 안 된다 이런식의 논의가 사라지길 바랍니다. 당연히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 너무나 당연한 것으로 너무 오랜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아서 안타깝다.
여하튼 지금은 상당수의 곳에서 지원하니 각자 자신이 거래하는 곳에서 알아보고 사용해 보시길...
PS
대신증권 , HTS 리눅스로 전환.... 증권업계 영향 '주목'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200&g_serial=69871
왜? 대신증권은 원래 계획대로 진행하지 않았을까요? 매우 궁금합니다.
예전에 사이보스 2002 for linux 발표 관련 링크
http://www.fntec.com/uploads/board/uboard.asp?id=t1&skin=board_fntec2&color=Black&code=&page=1&page_num=&s1=on&s2=off&s3=off&sn=0&find_word=%BC%B3%B8%AE&order1=u_no&order2=desc&u_no=5653&u=0
그나 저나 증권사 HTS는 언제 리눅스에서 돌아가게 할련지 모르겠다.
리눅스 기반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HTS는 있으면서 왜 리눅스용 HTS는 없는지 이해가지 않는다.
아주 오래전에 대신증권에서 개발한 사이보스를 제외하곤 실제적으로 구현한 제품을 들어보지도 실행해 보지도 못했다. 이젠 오픈뱅킹도 완벽 해결하고 HTS도 손을 봐서 3대 운영체제에서는 문제없이 사용하도록 해야하는 것이 상식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