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기술을 적용한 웹게임이 뜨고 있습니다
http://www.sisajournal-e.com/biz/article/164084
더이상 각종 비표준 플러그인은 사라지고 HTML5 표준 기술에 입각하여 어떤 OS 환경 하에서도 똑같은 사용자 체험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표준화 환경이 개선, 추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시장도 웹게임을 경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웹게임의 가능성이 충분함으로 HTML5를 적용한 웹게임의 부흥이 다시 일어나길 기대합니다. 당연히 그러면 리눅스에서도 게임을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Native 프로그래밍 시대에서 웹표준 프로그래밍, 공통환경 프로그래밍으로 전환되어서 쓸데없는 재코딩도 줄이고 각 OS별 편차도 줄이고, 여러 가지 개선이 많이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얼마든지 가능한데, 왜 안 하는지 그것이 가장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PS
각종 웹브라우저들이 HTML5 표준규격 지원 강화에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모든 사람들이 편하게 차별없이 자신이 원할 때 원하는 것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길 기대해 봅니다.
HTML5 게임엔진 순위 확인
http://html5gameengine.com/
HTML5 게임 제작
http://html5gamedevelopment.com/
HTML5 게임 엔진 라이브러리 51개 예제
http://www.designyourway.net/blog/resources/javascript-html5-game-engines-libraries-51-examples/
HTML5게임 엔진 라이브러리 소개
http://modangs.tistory.com/571
깃허브에 등록된 게임엔진들
https://github.com/bebraw/jswiki/wiki/Game-Engines
리눅스에서도 HTML5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HTML5 게임엔진을 이용하여 IoT 서비스도 제작, 배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 사용되고있습니다. HTML5의 영역은 계속해서 확장 중에 있습니다. 플래시 게임은 보안상의 문제로 퇴출되었고 그래서 관련발자들도 HTML5 게임제작자로 전향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이상 플래시 게임은 안녕하고 HTML5게임을 즐기고작하고 배포해 보시길... 관심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