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두 대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대에는 엠에스 윈도 10, 또 한대는 리눅스(우분투 16.04) 설치되어 있습니다.
두 컴퓨터 간에 파일 공유를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각 컴퓨터에 각각 공유 폴터를 설정하고, 상대 컴퓨터의 공유 폴더의 파일을 읽을 수는 있게 하고, 상대 컴퓨터에 쓸 수는 없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컴퓨터 두 대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대에는 엠에스 윈도 10, 또 한대는 리눅스(우분투 16.04) 설치되어 있습니다.
두 컴퓨터 간에 파일 공유를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각 컴퓨터에 각각 공유 폴터를 설정하고, 상대 컴퓨터의 공유 폴더의 파일을 읽을 수는 있게 하고, 상대 컴퓨터에 쓸 수는 없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현재 저가 사용하는 것이 Moordev님의 하모니카 실비아 버젼입니다. 먼저 댓글이라도 Moordev님께 감사드리며^^...이것과 윈도우 10과 파일공유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하모니카버젼을 지우고 Moordev님의 버전을 깔고 난 뒤 파일공유를 하고자 했을 때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삼바 GUI가 설치가 되는데 실행되지 않아서 입니다...그 이유는 간단했는데...무슨 .conf 파일이 없어서 그것을 만들어 주고 난 뒤에 그저서야 삼바가 올라오더군요...그래서 쉽게 파일공유설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민트, 리눅스 네트웍크 삼바 smb>
실비아에서 삼바 gui가 실행되지 않을 때에...
sudo touch /etc/libuser.conf
" config 파일이 설정되지 않았기 때문임"
윈도우 10에서는 네트워크가 연결된 뒤에 주소창을 끌어서 탐색기로 오면....계속해서 연결상태에서 하드 디스크 처럼 공유할 수 있습니다. (ip가 바뀌어도 인식하더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하모니카의 도움을 한량없이 받은 눈팅족이 감사드리며....
Moordev님이 제작 배포하는 커뮤니티 버전 사용자네요.
배포판 제작한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
모든 눈팅족들도 대환영입니다.
사는 것이 다들 바쁘다보니 아마도 90% 이상의 분들이 눈팅족이라고 보입니다.
오찌보면 너무 당연한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가끔은 댓글로 의견이나 생각등을 남겨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 같이 여유가 조금이나마 있을 때는 간혹 자신만의 글을 남겨주면 더욱 좋겠죠.
차츰 커뮤니티 활동에도 관심가져주면 더욱 좋겠습니다.
https://sebuls.blogspot.kr/2018/03/share-linux-files-from-ms-windows.html
테스트 중 입니다.
리눅스 설치된 컴퓨터에 설정했고, 엠에스 윈도 설치된 컴은 지금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서 나중에 해 보려 합니다.
왠간한 배포판에서는 삼바 설정이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어서 안 될 확률은 0%리고 보입니다.
간혹 환경 설정 파일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문제없이 잘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윈도우와 리눅스를 같이 사용하므로 삼바 서버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람들이 늘 사용하는 것이고 그러다보니 사용하기 쉽도록 모든 세팅이 완료되어 보급됩니다.
소개한 2가지 방식 중에서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테스트해 보시기바랍니다.
그럼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리눅스 민트에서 삼바 설정 및 사용법
GUI 환경에서 삼바 설정하기
CLI환경에서 삼바 설정하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또는 두 가지 모두 사용해서 삼바 설정하여 윈도우와 리눅스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설정해서 공유하시며 됩니다.
이 정도의 설명이면 그냥 사용 방법으론 충분하다고 보고, 삼바 자체에 대한 좀더 기술적인 내용은 삼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한펭귄님께서 잘 설명해 주셨네요....행복한펭귄님의 좋은 글 많이 보고 있습니다...^^
도움된다니 다행입니다.
혹시 원하시는 주제나 소제가 있으면 귀뜸해주면 관련하여 글을 올리는 성의도 보이겠습니다.
그러면 윈도에서 우분투로 접속 가능해집니다.
아니면 FTP서버를 설정하시고 윈도에서 ftp://ip주소 로접속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