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eeplife.tistory.com/entry/%EB%A6%AC%EB%88%85%EC%8A%A4%EC%97%90%EC%84%9C-Onedrive-%EB%8F%99%EA%B8%B0%ED%99%94-%ED%95%98%EA%B8%B0-Mega-Drive-%EC%9D%B4%EC%9A%A9?category=485160
리눅스에서 원드라이브를 동기화시켜 백업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한 좋은 팁입니다.
목사님이신 것으로 보이는데, 실무에 이렇게 리눅스를 잘 활용하고 계시네요.
저사항 시스템에 퍼피 리눅스를 이용해서 사용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의외로 이렇게 리눅스를 적용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한 명 두 명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서 매우 반갑습니다.
앞으로 더욱 늘어나길 기대합니다.
PS
많은 종교 단체, 사회복지 단체, NGO, 학교들이 아주 저사양 시스템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는 곳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런 곳에서 리눅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서 각 용도별로 특성화시켜서 적용한다면 얼마든지 따로 재정 투입을 하지 않아도 상당한 부분 저사양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구체적인 사회적 운동이 일어나야 한다고 봅니다. 특별히 종교 단체는 개인적 경험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것이 100% 증명되어 있습니다. 사회복지 단체, 학교도 가능합니다. NGO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NGO에서 개인적으로 본격적으로 활동해 보지 않아서 시스템을 잘 모릅니다.
여하튼 오픈 소스 문화가 사회 운동으로 확산되어서,
맨날 냉장고 파먹기 운동만 하지 말고, 시스템 자원 잘 활용하기 운동을 벌였으면 합니다.
요즈음 쓰레기 문제에 관해서 다양한 이슈가 있는데
이런 쓰레기로 취급받는 엄청난 시스템들을 리눅스 부활시켜서 생명을 부여해 주고 역할을 주어서 사람들에게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용도로 사용하는데는 역시 리눅스가 짱이죠.
그런 사례를 있는 그대로 하모니카 커뮤니티에 공개적으로 서로 앞 다투어 공개하고 나눠서 완전한 사회 운동이 되길 바랍니다. 자원 활용이라는 측면에서도 매우 유익한 운동이라 봅니다.
라이센스비 걱정없는 리눅스가 딱이긴한데 쓸줄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게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