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다른 deepin 후기 참고해서 fcitx 한글패키지를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deepin 후기 참고해서 fcitx 한글패키지를 설치했습니다.
네 ㅜㅜ 온전하게 리눅스만 사용하긴 아직 어렵다는걸 새삼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모니카 분위기가 이렇게 좋아서 저같은 입문자도 용기내서 후기 공유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차분하게 되는 것부터 누리시고 안 되는 것은 개선해 나가면서 누리면 됩니다.
그리고 왕초보자님이든 고수님이든 평등하게 서로 존중해 주면서 같이 잘 살아봅시다.
즐겁게 리눅스 생활하시길...
넵! 저도 여기 댓글 달아주신 내용들 보고 그제서야 '아.. 다들 이렇게 해결하고 계셨구나'라는걸 알았습니다.
Moordev님 댓글보고 제가 가짜굴림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조사해보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Moordev님 블로그까지 가보게 되었는데 아직 제가 따라할만한 팁은 찾지 못했어요 ㅜㅜ 조금 더 공부하고! 꼭 후기 알려드릴게요! 팁 감사합니다
크흑! 감사합니다. 블로그에도 댓글 남겼지만 덕분에 윈도우에서 보기 싫은 굴림과 돋움을 더 이상 보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_._)
유익한 후기 감사합니다.
PEACH 님과 같은 분들이 캄캄한 OS의 바다에서 등대 같은 역할을 해주시는 덕에 윈도우에만 얽매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문제는 해당 금융사에 문의 해보셨나요?
그래도 안 된다면 Moordev 님의 댓글대로 따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참고로 우체국도 보안 프로그램만 리눅스 지원을 하지 다른 기능은 윈도우로 실행 해야 쓸 수 있습니다.
리눅스 사용자로서 갑갑합니다.
현실적으로 아직까지는 뱅킹은 모바일에서 하는 것이 가장 속편한 것 같습니다.
기존 윈도우에서만 지원 되는 부분을 이제는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환경으로 까지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리눅스에서 온전하게 지원되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이네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기술적인 문제보다는 주로 기존 기업들과의 협력 관계와 계약 관계때문에 진전이 안 되는거죠.
그렇군요! 막상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도 결국 본격적인 서비스 이용은 막히는 아이러니한 일이네요;; 감사합니다. 은행에 문의해 보지는 않았지만 댓글에 많이 조언들 주신 VM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민트의 IT 스토리에서 OS리뷰라는 파트가 있는데 약간이나마 다양한 OS 설치 리뷰 기사가 있어서 참고가 될 것입니다.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List.nhn?blogId=phs_0113&from=postList&categoryNo=27&parentCategoryNo=27
전문적인 시각에서 리뷰가 아닌 그냥 일반 대중 입장에서 편하게 설치하고 그냥 소개하는 정도이지만 이런 것들도 있구나라는 것을 확인하는데 도움될 것 같습니다.
주로 대중 지향적인 OS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네요. 이런 시도를 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본받을 만 합니다.
조금은 전문적인 시각에서 다양한 OS 리뷰를 체계적으로 한 부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중에 좀 한가해 지면 제가 한 번 시도해 볼까 생각 중입니다.
아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체계적인 리뷰는 안되겠지만 ㅎㅎ 저도 도와서 이것저것 설치해보고 공유하겠습니다.
기대하겠습니다.
세상에는 정말로 다양한 OS들이 있고,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하게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OS들의 다양성과 OS로 인해서 생긴 시장, 문화, 기술, 기타 내용들을 충실하게 공유하고 나누는 모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distrowatch에 소개되는 OS와 osnews에 소개되는 OS들 중심으로 해나가면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분하게 즐겁게 신나게....
소개 해주신 사이트는 Light 리뷰라 아쉬움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심도를 높이면 전문가가 아니고서는 알아보기 어렵게 되고, 글 쓰기가 쉬운게 아닙니다.
하지만 행복한펭귄 님이시라면 저 같은 문외한에게도 충분히 알아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실 것 같습니다.
탈고의 그 날만 고대하겠습니다.
먼저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쁜 가운데 위에 소개한 사람처럼 이라도 체계적이지는 않지만 나름 OS 설치 및 간단한 가이드라도 시도할 수 있는 분들은 의외로 많지 않습니다. 이유는 간단하죠. 다 이런 저런 이유로 개인 마다 바쁘게 살다가 간혹 시간 나면 그나마 블로그에 간단하게 나마 남기는 거죠.
사실 위에 소개한 OS 가이드 부분은 시도는 매우 좋았지만, 말 그대로 간단한 설치 및 OS의 전체적인 데스크탑 환경을 구경하는 정도로 머물렀습니다. 바쁜 가운데 이 정도라도 실제로 정리해서 올려 놓았다는 것이 매우 좋게 보이네요.
krhamoni님이 원하시는 것처럼 왕초보자님 기준이나 문외한 기준으로 너무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OS에 대해서 꼭 필요한 부분은 반드시 언급하고 대중적인 체크 부분은 반드시 확인 및 대처 방안 팁까지 고려하여 언급하려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무슨 글이든지 보기에는 쉽지만 실제로 그 글이 정리되어서 나오기에는 상당한 고민과 시간이 필요하죠. ㅋㅋ
죄송한 얘기이지만 저도 개인적 사정이 있어서 당장은 실천하기 힘들 것 같고,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반드시 기억해 놓았다가 꼭 왕초보자님, 문외한, 문과생, 일반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아주 대중적인 글들을 집중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개인적 사정이 있어서 집중할 수 있는 시간도 거의 없고, 환경이 받쳐주지 못하는 중이라 그저 잠깐 기간나면 그냥 편하게 글 몇 자 남기는 수준으로 활동(!) 중입니다. 이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부족한 사람이지만 이렇게 좋게 봐주시고 또 요구 사항이 있는데 모른 척하고 지나가지는 않겠습니다. 꼭 기억해 놓고 준비해서 차분하게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부탁이라면 제가 좀 시간 좀 여유롭게 나고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해달라고 기도 부탁드립니다. ㅋㅋ 너무 과한 부탁인가요. ㅋㅋ
너무 감사합니다.
오 여기 디핀 뿐만아니라 OS 설치 후기가 다양하게 있네요! 이런 유용한 사이트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모니카 커뮤니티에 조인하면서 행복한펭귄님 댓글보면서도 인사이트 많이 얻어갑니다. 후기까지 작성해 주시면 저는 좋은 참고자료로 읽고 배우겠습니다!
아 오픈뱅킹이라는 단어도 들어봤었는데! 그게 무설치 서비스였군요. 넵 안그래도 정말 댓글보고 안쓰던 토스도 다운받았습니다 ^^/
저는 현재 우분투 18.04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구요, 해외에 살다보니 선택의 여지 없이 인터넷 뱅킹이 되어야 해요.
그래서 무지 애를 쓰고 있는데, 공인 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이 무지 애를 먹이네요. ㅠㅠ
파이어 폭스에서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하다하다 안되어서,
우분투16.04 쓰던 기억을 되살려서 크롬으로 시행해 봤더니 되는 거예요.
그런데, 이게 신기한 것이 조금 전에 성공해서 "와! 야호~ 성공!" 이랬는데 또 금세 안돼요. ㅠㅠ
우분투를 10여년 쓰다 보니, 이제는 믿음이 생겼어요.
계속 기다리고, 다시 시도하고 이러다 보면 좋으신 분들이 잘 되도록 만드어 주시더라구요. ^^
그래서 아무 불만 없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모두들 화이팅 !
cklove님 댓글 보고 생각난건데요.
제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파폭에서 똑같이 시도해보고 크롬에서 성공했었는데 혹시 다시하면 안되는건가? 싶어서
크롬으로 한번 더 접속해보니 또 보안프로그램 전부 다 설치하라고 나오네요 ㅜㅜ
그래서 전부 다시 설치하고난 후에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성공했습니다.
사이트 이용할때마다 해야할 것 같아요.. (눈물)
저도 능력자분들의 단비같은 소식만 기다리고 있을거에요 ㅎㅎ 그때까지 화이팅 입니다!
자세한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아직까지 공공기관이나 은행은 되는 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고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나야 해결될겁니다 안되는 것은가상머신에 윈도우 설치하셔서 해결보시는게 속편합니다
리눅스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