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3 실비아에서 19 타라로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올린 뒤에 plex home theater 구동이 안되서 싹 밀고 새로 설치에 들어갔습니다. ^^
1. 확실히 업그레이드 하는 것보다 클린 설치가 시간이 빠릅니다. 그냥 클린 설치하세욥 ^^
2. 18.x 대에서 설치되던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다만 plex home theater 는 그냥 appimage 로 구동했습니다.
3. gtk-youtube-viewer 프로그램의 경우 우분투 17.10 용이거나 16.04 용 모두 설치는 가능하나 실행이 안됩니다. 그래서 빌드업했습니다. (뉴...뉴...)
4. 블루투스 연결이 더 안정적이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쓰는데 인식이 정말 빠르고 쉽게 잘 됩니다. ^^
5. 초기 설치 이후에 터치패드가 안되었는데 synaptics 터치패드 드라이브가 안 올라와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드라이브 설치 후에는 안정적으로 잘 됩니다. ^^
6. 18.x 대부터 문제가 있던 두가지 clementine과 NAS의 subsonic간 연결 문제와 날씨앱인 gis weather의 작동 불능 문제는 여전히 안 됩니다. 요건 19 타라의 문제가 아니라 각각 프로그램의 문제지만요. 저건 해결 기미가 없어보입니다. (뉴...뉴)
7. 반응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부팅 시간이 조금 짧아진 듯 싶더군요.
8. conky-manager 설치가 안됩니다. 18.04 용 conky manger 앱이 나와야 해결 될 듯 싶어 보입니다. (뉴...뉴)
요 정도입니다. 2시간이 넘게 걸려서 업그레이드 했었는데 괜시리 그랬나 싶네요. 그냥 클린 설치하니까 1시간도 안되서 대충 정리하고 셋팅 마무리 되던데 말이죠. 훌쩍.
p.s
투명하게 볼 수 있는 gis weather 같은 프로그램이 없을까요? 대부분의 날씨 앱 깔아봤지만 투명도를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conky manager가 아직 설치가 안되는 관계로 설치하기가 힘들어서 이쪽은 포기 상태고요.(뉴...뉴)
7월 14일 설치 후 수정 내용입니다 ^^
8. 번 conky-manager는 설치&실행 됩니다. conky 설치 이후에 realpath 설치 하고 conky-manager deb 파일로 설치하면 됩니다. Gotham 테마 설치하고 한글 폰트 변경해주었는데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
6.번 gis-weather는 deb 파일 설치하면 안되고 github에 있는 gis-weather 페이지에 나와 있는 인스톨 방법 중 built 방식으로 빌드업해서 올렸더니 api 잘 인식됩니다.
역시 그냥 클린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하군요. 일반분들에게는 그냥 클린 설치를 권장해야겠습니다.
복잡하고 시간 오래걸리는 것을 좋아할 사람은 없을 테니 말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