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카 사이트 접속하면 데탑용 메인화면에서 보여지는 글꼴의 가독성이 조금 눈 아프길래요.
나눔고딕이 사용되나 봐요......나눔고딕이 맞나요? 궁금합니다.
파이어폭스든 크롬이든 설정에서 폰트 설정에서
페이지 폰트 사용 허가 체크 되어 있는 것을 해제해서
브라우저 글꼴을 강제로 사용합시다.
나눔고딕 말고
고정폭 글꼴은 Noto Sant Mono CJK KR 로 설정하면 되고....
돋움(San Serif) 글꼴을 변경해 주면 하모니카 웹페이지 글꼴이 바로 적용 되는데....
Noto Sans CJK KR 보다
SpoqaHanSans (Download) 폰트의 가독성이 더 낫더군요.
일단 하모니카 데탑용 웹페이지 기준으로는요.
근데 이건 제 모니터와 해상도 때문에 안 좋게 보였을 확률이 큽니다.
아마도 그런 것 같아요 -_-
about:config
layout.css 검색
PixelsPerPx 입력값을 1.1 또는 1.15 또는 1.2 로 수정해서
기본 화면 배율을 110 115 120% 로 확대 고정시킵시다. (Firefox에서 영구적으로 화면 확대하기)
크롬은 그냥 설정에서 기본 수정 가능하지요.
요거 첨 부터 해 놨으면 기본 폰트 설정으로도 문제 없었을 걸 귀찮아서 안 했다가 이리저리 만지게 됐네요.
나눔고딕은 폰트 사이즈가 작을 때의 가독성이 원래 안 좋은걸로 아는데요.
100% 배율에 고해상도를 보니 폰트가 작아서 도트가 깨지고 가독성 안 좋아 보인게 아마 그탓이었나봐요.
아무튼 우분투 다음 버젼에서 기본 폰트가 나눔고딕 대신 NotoSans로 변경 되는 것은 잘 된 것 같습니다.
18.04부터 기본 글꼴이 나눔고딕에서 본고딕(Noto Sans CJK)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여기 있군요. https://bugs.launchpad.net/ubuntu/+source/language-selector/+bug/1581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