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눅스 초보자입니다. 민트 최신버전 받아서 쓰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설치 하기 위해 이 커뮤니티 사이트의 글 https://hamonikr.org/board_practice/4306#comment_34802을 따라 PlayOnLinux로 와인을 설치하고 과정을 따랐으나 한글이 꺠지고, 카카오톡 설정을 들어가니 알 수 없는 오류가 뜨네요. gecko 설치가 안돼서 그런 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도와주세요.
하모니카 묻고답하기
2019.02.15 01:39
리눅스 민트 카카오톡 한글깨짐 현상 문의
조회 수 2780 추천 수 0 댓글 4
- ?
-
?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한글 깨짐 현상은 wine이 한글폰트가 적용이 안돼서 그랬습니다. wine 폰트 폴더에 나눔고딕 폰트 파일을 넣고 레지스트리를 설정하니까 한글깨짐 현상은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카카오톡에 로그인 후 1초도 안되서 카카오톡이 튕기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부분에서도 대해서 혹시 아시나요? 아 참고로 gecko도 설치되는데 wmpcodes를 설치하는 도중 http:/itc.edu.stockholm.se/shareware/arkiv/PCWMEncoder.exe
An error happened during download. Do you want to retry? 라고 오류창이 뜨네요. 이것 때문인건가요?
-
?
Wmp codec을 winetricks로 설치하시는 것 같은데 우분투제공 winetricks는 버전이 낮습니다. 그게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https://github.com/Winetricks/winetricks/blob/master/README.md
여기보시면 winetricks를 수동으로 설치하는 스크립트를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도 우분투 제공 winetricks는 outdated라고 써있습니다.
어쨌건 해당스크립트를 만들고 실행한 뒤에 다시 winetricks로 해당 코덱을 설치해보세요.
그리고 카카오톡은 riched20 riched30도 설치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추가로 알림을 꺼야하고요. 알림때문에 튕기는 경우가 있더군요.
제일 편리한것은 디버그모드를 켠뒤 어느 시점에서 튕기는지 아는 것인데 이러나저러나 문제가 참 많지요. -
카카오톡 API 사용 문제로 인해 최신 와인을 적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동의합니다.
카카오톡과 같이 전 국민이 다 쓰는 앱은 리눅스 버전도 만들어 보급하면 좋겠습니다.
매번 변화가 있을때 마다 와인을 의존해서 사용하는 것은 별로 달가운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즈음 어떤 시대인데 리눅스, 맥, 윈도우 모두에서 지원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기까지는 어쩔수 없이 와인에 의존하게 되는데 넘버원 리눅스 배포판처럼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더욱 유용할 것 같습니다.
카톡이 버전업을 하면서 구형API를 안 쓰고 Windows7이후에 쓰이는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API를 사용하는 구버전 카톡을 써도 되지만 Wine3.0이후 새로운 API가 구현되었으므로 저기있는 매뉴얼의 1.7버전을 사용한 이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