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카 리눅스를 설치하면 자체적으로 직관적으로 엄청나게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하고도 남을 만큼 앱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어떤 왕초보자라도 직관적으로 앱을 설치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대중들은 솔직히 준비된 앱만 잘 활용해도 일상적인 일에서 충분하게 응용하여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그러나 차츰 리눅스 환경에 익숙해지고 좀더 새로운 패키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찾아서 자세한 정보도 알아보고 새로운 패키지 릴리즈 소식도 찾아보고 업데이트해서 최신 버전을 사용해 보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디스트로와치 패키지 릴리즈 소식통을 적극 추천합니다.
디스트로와치 패키지 릴리즈 소식 안내 사이트
http://distrowatch.com/dwres.php?resource=headlines
2016년부터 새롭게 신설되어 인기리에 날마다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릴리즈 소식을 안내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매일 시간될 때 들려서 새롭게 올라온 리눅스용 패키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판에 막힌 사용이 아닌 전혀 다른 서비스들과 앱들도 적용해서 더욱 리눅스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 볼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최근 몇 일 일부러 릴리즈 소식을 올려보았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영~ 썰렁하네요. 하기야 하모니카 리눅스 자체를 고정적으로 깔아놓고 쓰는 사람들이 적으니 그럴만도 합니다. 그래서 매일 이렇게 올리는 것보다는 관심있으신 분은 직접 사이트에 들려서 스스로 번역 서비스(구글 번역, 네이버 파파고, 기타 번역 서비스)를 의존해서 참고하시면 참으로 많은 도움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하튼 하모니카 리눅스를 잘 활용해 보시길 기대하면서, 패키지 릴리즈 소식이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특별히 요청하지 않는 이상 패키지 릴리즈 소식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각자 관심있으신 분들은 디스트로와치 패키지 릴리즈 소식에 직접 들어가서 번역 서비스로 많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리눅스엔 참으로 엄청난 실제적으로 도움되는 프로젝트와 패키지와 앱들이 넘치고 넘치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사용이 더디게 되는 이런 문화적 분위기아 개인적으로 안타깝고 개탄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렇다고 억지로 사용하라고 하는 것은 더욱 우습지요. 관심있으신 분은 좋은 것들을 잘 소화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적절하게 잘 사용해 보시길 바랄뿐입니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