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서 안드로이드를 돌리는 방법은 많습니다.
가장 흔한 방법이 Genymotion입니다만... 이상하게 최신 게임에서는 그래픽문제가 일어나더군요.
그래서 Qemu와 KVM에 Andorid-x86을 올리고 Virgl3D로 구동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https://linuxhint.com/android_qemu_play_3d_games_linux/
여기의 방법을 사용하면 Android-x86을 QEMU로 VirGL3D라는 라이브러리로 구동해서 빠르게 모바일 게임을 리눅스 PC에서 구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삽질하다가 이걸 편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냥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었습니다.
우선은 해당 PC가 KVM이 지원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터미널에서
egrep -c '(vmx|svm)' /proc/cpuinfo
위 명령을 쳐서 0이 아닌 다른 숫자가 나오면 됩니다.
그리고
https://mega.nz/file/yEUBWQBI#DLBYSNGAAZ6m8AaNOv-J_WOXE4QOC5kTdVHdNI8C4Bs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면
이와 같은 형태가 됩니다. 우선 QEMU설치를 위해 qemu_install.sh를 터미널에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 때문에 그렇습니다.)
혹은 그냥
sudo apt install qemu qemu-kvm
sudo adduser `id -un` kvm
이 명령을 그냥 터미널에 넣으셔도 됩니다.
그다음 run.sh를 실행하면
이렇게 안드로이드가 구동이 됩니다. 만약 창이 안 뜨거나 하시는 분은 run.sh파일을 열어서
이부분을 off로 바꿔주셔야 하겁니다. 대신 화면 갱신이 조금 느려집니다.
그리고도 화면이 까맣게 나온다면 scrcpy를 통해 한번 미러링을 시도해보시면 화면이 scrcpy로뜰수도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로그인을 하거나 같이 설치되어 있는 Qooapp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모바일 게임을 리눅스에서 QEMU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게임은 앱플레이어에서도 문제가 많으므로 여기서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