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한 번 건의드린 적이 있었는데, 아마도 약간의 시간이 지나서 잊혀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은 누가 뭐라고해도 유튜브 시대입니다. 글 보다는 동영상이 대세죠.
물론 글과 동영상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이를 적절하게 잘 조화롭게 이용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고 리눅스 데스크탑 사용자 층을 고려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넘버원 리눅스에서는 유뷰트에 실제로 도움될만 한 동영상을 올려서 포럼 게시판 아래에 동영상 부분을 추가해서 조금씩 동영상 제작해서 도움될 만한 내용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넘버원 리눅스 포럼 - 동영상 게시판
자주 넘버원 리눅스와 비교하는 것 같아서 달갑지 않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서로 장단점을 비교하고 경쟁하면서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러는 것이니 널리 이해하고 잘 활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PDF, ODF 문서와 유튜브 동영상의 조화로운 공급을 통해서 하모니카 리눅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잘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동영상 제작 자체도 기존에 전문화된 널리 알려진 도구를 애용하는 것도 좋지만, FOSS 동영상 도구들을 널리 알리고 활용한다는 취지에서 가능하면 FOSS 동영상 도구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장기적으로 차분하게 발전 및 개선이 이뤄나가는 기쁨을 눌렸으면 합니다.
늘 고생이 많으십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행복한펭귄님이 말씀해 주신것 처럼 동영상 컨텐츠를 통한 정보공유가 보편화 되어가고 있고,
저희 또한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정보공유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현재 내부사정으로 인해 해당 진행하는데 다소 무리가 있는 상황입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해당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