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la-nube.tistory.com/498 [la Nube | 라 누베]
하모니카 미디어 에디션, HamoniKR-ME가 1.0 에서 1.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하모니카 ME 1.0 버전에 대한 리뷰는 다음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하모니카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습니다! HamoniKR-ME : https://la-nube.tistory.com/496
1.0 버전과 비교하여 1.1 버전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1.1 변경사항
- 누락된 한글뷰어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본 방화벽 설정을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파일명 깨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Nemo(니모) 패키지를 추가하였습니다.
- 최초 실행전 하모니카 앱 이미지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amoniKR-ME 리뷰 및 한글뷰어가 누락된 문제를 발견해 주신 la_Nube(누베) 님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어로 된 HamoniKR ME - 설치가 보입니다.
설치를 시작하면 English 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리면 한국어가 나옵니다.
그래픽과 와이파이 하드웨어, 플래시, MP3 등의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에 체크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재부팅하면 '반갑습니다' 가 나옵니다.
HamoniKR-ME 1.0 으로 나오네요. 하지만 실제로는 1.1 버전이죠.
1.0 버전에서 누락되었던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0 버전과 달리 방화벽도 켜진 상태로 되어 있네요.
하루 만에 업데이트할 패키지가 조금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모두 설치해줍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는 경우에 파일 이름이 깨지는 오류가 고쳐졌습니다.
이력서 HWP 양식모음.zip 라고 파일 이름이 깨지지 않고 잘 나옵니다.
문제는 zip 압축파일 안에 있는 hwp 파일들의 파일 이름이 깨지네요.
리눅스에서 쓰는 UTF-8과 윈도에서 쓰는 CP949 간의 인코딩 문제가 늘 이렇게 괴롭힙니다.
nemo-filename-rapairer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지만,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은 하모니카 커뮤니티에 따로 제보하였습니다.
파일을 윈도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윈도에서는 이렇게 잘 나옵니다.
Update:
arkzip 으로 하면 파일 이름이 깨지지 않고 잘 나온다는 Moordev 님의 제보가 있었습니다.
https://github.com/Thestars3/arkzip/issues/10 여기 패키지를 설치하면 된다는 군요.
조금씩 발전 중인 하모니카 ME 입니다.
아마도 1.2 로 나올 다음 버전을 기대해봅니다.
다운로드 : http://hamonikr.org/menuDownload_RTM
http://hamonikr.org/board_hkrme/55790
※ 주의
현재 UEFI 모드로 설치시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차후 수정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문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출처: https://la-nube.tistory.com/498 [la Nube | 라 누베]
빠른 패치 및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아주 사소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설치시 언어 선택 부분에서 기본값이 영어가 아닌 한국어로 바로 나와서 설치할 수 있도록 하면 더욱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미디어 중심, 현장 사용 중심, 대중적인 데스크탑 OS을 지향하니 이런 부분에 맞는 앱과 서비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한국 실정에 맞게 변화시켜 아예 배포판에 기본 세팅되어서 보급하는 부분을 좀더 강화하면 말 그대로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하는데 더욱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시작, 매우 좋습니다.
점점 가속을 붙여 발전적으로 나갔으면 합니다.
인베슘의 공식적인 배포판 개발 및 보급과 클라이언트 배포판과의 상호 견제적인 경쟁을 통해서 정말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배포판으로 완성되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필요하다면 사람들이 정말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가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보고 공개하고 나누고 기술적인 접근 방법도 논하고 배포판에 실제 적용하면서 나가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솔직히 조금 시시하게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정말 괜찮은 영향력있는 배포판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런 부분을 기대하면 오랫 동안 기다려왔으니 기대해 부흥해 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하모니카여 영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