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벼루다가 리눅스 민트 19 버전을 깔고 사용한지 두달째 입니다.
정말 다 좋은데, 아직 쉘이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씩 공부하고 있구요
오늘 버추얼박스 로 윈도우xp 를 마운트 시켜서 설치했는데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버추얼박스안에서 윈도우xp로 인터넷이 안되더라구요, 제가 뭘 잘못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버추얼박스에서 실행하면 무선인터넷은 안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오랫동안 벼루다가 리눅스 민트 19 버전을 깔고 사용한지 두달째 입니다.
정말 다 좋은데, 아직 쉘이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씩 공부하고 있구요
오늘 버추얼박스 로 윈도우xp 를 마운트 시켜서 설치했는데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버추얼박스안에서 윈도우xp로 인터넷이 안되더라구요, 제가 뭘 잘못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버추얼박스에서 실행하면 무선인터넷은 안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아하 그렇구나 ... 답변 빠르게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곳을 알게 되어 반갑습니다. " 즐거운 리눅스 라잎"
아직도 윈도XP를 사용하신다니 놀랍습니다.
2020년 1월이면 윈도7도 지원종료한다고 합니다.
아마 윈도우XP를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게임과 고전 앱들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윈도우95를 아직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매니아층이 아님에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특정 앱을 고수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고 그냥 좋아서 남들과 다르게 보이기 위해서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게임 때문이라면 플레이온 리눅스, 와인, 스팀과 그 녀석들과 리눅스 전문 게임 사이트들을 참고하면 어지간한 것들은 다 찾아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앱 때문에 고수하는 것이라면 특정 플랫폼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플랫폼이 리눅스에서 에뮬레이터를 통해서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심지어 애플, 아타리부터 최근 윈도우 시리즈까지....
에뮬레이터로 만족이 안 되시는 분들은 윈도우95, 윈도우98, 윈도우7 시리즈와 같은 것을 돌리고 싶으신 분들은 메인 리눅스에 가상 머신을 설치해서 가상 머신 범위 내에서 윈도우 시리즈를 설치해서 그나마 보안의 안정성을 확보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7 이후의 알아서 정품 시디키를 확보해서 가상 머신에서 돌리면 될 것이고
최근에 윈도우95를 그냥 돌릴 수 있는 재미있는 앱이 공개되었으니 윈도우95가 그리우신 분은 윈도우95 에뮬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하튼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알아서 시스템을 잘 활용해 보시길...
세상에는 재미있는 일들도 많고
참으로 다양한 OS들과 앱이 있습니다.
윈도우7 보안 지원 종료 시기를 계기로 리눅스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단순히 OS로서 리눅스 사용자가 늘어나는 것이 아닌
리눅스가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더 나가서는 리눅스 라이프는 하는 단계에 이르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단순하게 OS의 장점만을 내세워서 경쟁하는 시대는 저물었습니다.
지금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플랫폼 경쟁 시대이고
아무리 OS가 뛰어나도 플랫폼 시장 형성과 경쟁이 없이는 성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이 불어 오면서 이제는 OS는 단순 말 그대로 오페이팅 시스템이 아닌
사람들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문화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백그라운드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플랫폼 시대에 리눅스가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가를 고민하는 것이
리눅스 기업이 고민해야 하는 시대적 사명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도 윈도우 대안 OS로서 리눅스만 외친다면
시대적인 흐름을 잘 못 보고 있는 것입니다.
윈도우가 좋아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 플랫폼이 사람들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서
원하든 원하지 않든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이고
누구든지 모바일 시장의 영향으로
직접적으로 생활 속에서 모바일 시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전혀 다른 시장이 개척되었고
비지니스가 이런 새로운 개척 시장으로 바탕으로 재편성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시장이 그런 역할을 했듯이
오픈 소스를 바탕으로 하는 리눅스 시장이 모바일 시장과 같은 다른 차원의 시장을 형성해서
모든 사람들의 삶에 구체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막연하게 느껴지겠지만
많은 사람들의 고민과 시장 경쟁을 통해서 서서히 밑그림이 그려지고 구체적인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이런 것들이 실제적으로 결과를 내려면
사람들을 존중하는 문화가 먼저 형성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시장 경제와 시장 경쟁을 무시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을 멈추고 바로 잡아야 가능합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가 당연하지 않는 사회에서는 아무리 엄청난 기술과 자원이 있더라도
빛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오픈 소스와 리눅스라는 좋은 재료가 주어졌는데
아직 대한민국은 준비가 덜 되어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은 항상 지혜롭게 살아왔 듯이 돌이켜 회개하고 위대한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좋은 재료와 시장과 경쟁을 통한 삶의 근본적인 변화,
그리고 그런 결과가 문화를 형성하고 삶의 본질과 방향과 질에 대해서 재정의를 내리게 할 것이며
이러한 기술의 영향으로 삶을 살아가는 방법과 생각에 대해서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유롭지 못하며 평등하지 못합니다.
지구에서는 평등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자유를 찾아 나설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자유는 그냥 가만히 있으면 생기는 것이 아니라
투쟁을 통해서 쟁취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사상과 철학과 종교와 각종 이념이 이런 투쟁에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기술의 시대....
기술이 그런 자유의 쟁취와 사람들의 삶에 대한 재정의를 위해서
잘 사용되길 바라고 또 그래야만 합니다.
우리가 컴퓨터에 미쳐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생각없이 사는 것 가장 큰 죄라는 말이 있습니다.
리눅스를 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는 하루의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하시든 안 하시든 간에 여하튼 개인적 소견을 적어보았습니다.
공감합니다.. 감사해요, 그리고 덕분에 xp 잘 설치하고, 링크걸어주신데 가서 확인하고, 버추얼박스 게스트 확장 설정도 해보고
....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흥미로운게 그렇게 하니까 리눅스안에서 윈도창에 화일을 막 옮겨 넣을 수가 있더라구요
굉장히 놀랐습니다, 리눅스의 파워
윈도우xp를 사용하고 있었던게 아니고, 박스안에서 실행해보려고 구한 것 일 뿐이예요
윈도우95를 리눅스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https://www.ostechnix.com/behold-you-can-now-run-windows-95-in-linux/
윈도우95 지원 깃허브
https://github.com/felixrieseberg/windows95
윈도우95 무료 이미지
https://getpcsoft.wikisend.com/windows-95-free-download.html
윈도우95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받고 깃허브나 또는 소개한 사이트를 참고해서 리눅스에서 돌리면 말 그대로 리눅스에서 윈도우9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죠.
리눅스에서 윈도우95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즈음 맥북이나 맥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조금 많아진 것으로 보이는데,
여하튼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맥에서 윈도우9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윈도우9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플랫폼 시대이고 OS도 이제는 OS라는 표현보다는 플랫폼이라는 표현을 더욱 많이 애용합니다.
그리고 구시대 OS이든, 신세대 OS이든 초보자이든 매니아층이든 간에 다양한 OS를 각자의 용도와 취향에 맞게 사용하려는 경향이 다분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프로젝트들이 뜨는 것입니다.
여하튼 윈도우95, 윈도우XP 가릴 것 없이 본인이 재주 것 보안 문제 발생하지 않도록 잘 조치하고 잘 사용해 보시길...
리눅스 안에 심어서 사용하시는 것이 실제 활용성 면에서 더욱 유익할 것으로 보입니다.
ㅋㅋ
이제는 됩니다... xp 의 네트웍아답터를 갱신하고나니 되더군요, 처음에 민트에서 다운 받은 xp 업데잇 패키지를
버추얼박스안의 xp에 옮겨 넗어줘야 하는데 그 방법을 몰라서 조금헤멨습니다.
게스트확장하고 버추얼 박스 메뉴에 양방향( 호스트<--->게스트)으로 진행시킬수 있는 단추 표시가 있어서 첵크햇는대
화일이 큰것은 게스트에서 호스트로 잘 안넘어가더라는... 호스트에서 게스트로 넘기는건 잘되구요... 재밌었습니다.
대환영입니다.
사실 일반적인 사용 용도라면 쉘이나 커맨드 잘 몰라도 크게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리눅스를 제대로 사용하고 싶다면, 리눅스 관련 지식들이 차분하게 쌓아가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리눅스 민트와 같은 대중적인 배포판은 커맨드 몰라도 거의 사용에 지장이 없을 정도이기는 하지만 열정적으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으로 보이시니 적극적으로 차분하게 배워가면서 사용하세요.
버추얼 박스에서 윈도우7 이상의 버전에는 문제가 없지만 윈도우XP에서는 버추얼 박스에 정의된 드라이버가 없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라클 버추얼 박스 윈도우XP 무선인터넷 안 잡히는 문제 해결 방법
https://guideyou.tistory.com/entry/%EC%98%A4%EB%9D%BC%ED%81%B4-%EB%B2%84%EC%B6%94%EC%96%BC-%EB%B0%95%EC%8A%A4-3-%EC%9C%88%EB%8F%84%EC%9A%B0XP-%EC%84%A4%EC%B9%98%EC%8B%9C-%EB%84%A4%ED%8A%B8%EC%9B%8D-%EC%84%A4%EC%A0%95
이 곳을 참고하시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하모니카 ME
리눅스 민트 한글화 버전
넘버원 리눅스와 같은 한글화가 잘 된 국내 배포판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리눅스 민트 19버전 잘 활용해 보시고 나중에 익숙해 지거든
시간적 여유가 생기거든 다른 배포판들도 시도해 보세요.
정말 좋은 배포판들 많습니다.
그럼 즐거운 리눅스 라이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