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민트 업 했다 컴이 먹통이 되어 큰 맘 먹고 민트를 다시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컴에 문슨 문제가 있는지 리눅스 설치에 애먹다 위도우도 설치해보고 문제가 없어 다시 No1 리눅스도 설치를 시도했지만 설치하다 뭐 VGA 를 표시할 수 없다나 뭐라나 하면서 설치 중단이 반복되어 포기하고 다시 하모니카 me 를 설치하였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민트와 많은 부분이 틀리고 또한 업데이트 매니저에서 문제가 발생이 되어 다시 민트를 설치하였지만 설정이 좀 문제가 있어 지우고 다시 민트를 설치했습니다.
그후 민트를 19.2로 업을 하고 문제가 생겨 질문 드립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는 HDD 에 있는 자료를 SSD 로 옮기면 화면상 폴더 창들이 모두 사라지면서 복사나 자료 이동이 되지 않는 문제가 생김니다. 허나 HDD 내에서 이동하는 자료를 잘되고, 또한 SSD 내에서 이동하는 자료도 잘 됩니다.
즉 HDD 나 SSD 자체에서 이동하는 자료는 잘 되나 다른 드라이브로 이동하면 창이 사라지는현상이 발생되어 HDD에 있는 자료를 SSD 로 이동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텍스트 문서나 기타 다른 자료를 편집하여 바탕화면에 저장을 하면 화면상 나타나지 않고 재부팅을 하면 보입니다.
세번째는 가끔 컴을 켜서 부팅을 하고나면 민트가 듀얼 모니터를 인식하지 못하고 로그인 된 상태에서는 엄청 느려 꼭 386에서 윈도우 3.1 쓰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이 가능 정보 부탁드립니다.
여러가지 리눅스를 시도하시는군요. 저는 데비안 리눅스 잘 쓰고 있습니다. 데비안을 시도해보시는 건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