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방에서 100p가량의 pdf파일을 출력하려고 합니다. 기존 윈도우7에서 리눅스 하모니카로 os 변경이 되어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프린트 인쇄를 누르면 30분 가량 아무런 인쇄가 진행되지 않다가 갑자기 인쇄가 진행됩니다. 또한 파일 용량이 적을 수록 그 시간은 단축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프린트가 출력된다고 해도 윈도우7에서는 빠른 속도로 출력이 가능하였는데 지금의 리눅스 하모니카에서는 한장 한장씩 천천히 출력이 됩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가 되어 이러는 걸까요.. 전에 같으면 출력으로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었는데 지금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개선 사업으로 하모니카 os가
채택된 뒤 부터는 프린터 조차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해결방안을 알려주실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프린터 기종은 samsung SL-M4030ND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린터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시스템을 재시작하면 사용가능한 것이 정상입니다.
조금전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DocuPrint cm225fw 프린터를 이용하여 107메가 크기의 pdf(140장) 분량을 인쇄해보니 스풀링이 10% 되는 시점(3분 후) 출력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나지게 오랜시간 동안 인쇄가 진행되지 않는 것을 보면 사용하시는 프린터의 전송 방식이 뭔가 다른것 같네요.
사지방의 경우 사지방 프로그램 내에 지원요청이 가능한 게시판이 있으니 해당 내용을 접수하시면 중앙관제센터에서 지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