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공공기관 윈도PC 리눅스로 점진 교체 예고
https://www.zdnet.co.kr/view/?no=20190516093822
한국 정부, 비용 문제로 리눅스로 전환
https://www.engadget.com/2019/05/19/south-korea-linux-switch/
고려 대상으로는 구름OS, 우분투, 하모니카 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충분히 무르 익어가고 있으니 장기적으로 충분하게 검토하고 개선하면서 꼭 정착시키길 바랍니다.
하모니카가 대상에 언급되어서 기쁩니다.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꾸준하게 해서 온전하게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길 기대합니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넘버원 리눅스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KDE 기반으로 제법 쓸만합니다.
계속적으로 적극적으로 개발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 생각으로는 정부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서 종교 단체 및 각종 사회 단체 및 공공 장소용으로 리눅스가 적극적으로 도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역시 사람들은 자주 접해야지 친해지고 자주 사용해야지 더욱 확산되는 법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자주 접하지 못하면 자주 사용하지 못하고 확산되기 힘든 것이지요.
이제는 바로 적용해서 할 수 있는 부분부터
조금씩 수정 및 보완하면서 해나갈 수 있는 부분까지
그리고 전체적으로 협력이 필요한 부분까지 해서
점진적으로 오픈 소스 환경 하에서 리눅스 PC가 더욱 보급되길 기대해봅니다.
지금은 "윈도우10깔고 편하게 사용하지 뭐 쓸데없는 짓 하느냐"는 비웃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지만,
미래를 보지 못하는 대부분의 분들이 그냥 편리 위주의 생각에서 나오는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고, 적극적으로 오픈 소스 문화 운동을 확산해 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거기에 걸맞게 하모니카 ME 1.3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서 더욱 안정적이고 실용적인 버전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국 정부지원으로 한글화를 한 셈이지만 그 결과물은 지금도 쓰이고 있으니 하모니카를 쓴다고 해도 나쁠건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