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금한 것은 제가 영상이나, 사진, 문서 등을 만들고 거기에 사용한 OS 가 HamoniKR 이라는 것을 밝혀도 되는 지 궁금합니다.
또한 HamoniKR 로고나 기타 등등 사용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일단은 허가를 받아야 될 것 같아서요.
.
궁금한 것은 제가 영상이나, 사진, 문서 등을 만들고 거기에 사용한 OS 가 HamoniKR 이라는 것을 밝혀도 되는 지 궁금합니다.
또한 HamoniKR 로고나 기타 등등 사용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일단은 허가를 받아야 될 것 같아서요.
허락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보이고, 이런 방법을 통해서 하모니카 리눅스를 좀더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알릴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실제적으로 사용자가 직접 만든 영상, 사진, 문서, 기타 저작물이 하모니카 리눅스에서 작업해서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하모니카 리눅스에서 이런 일들도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고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고 도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은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 특별히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사용시 영상, 사진, 문서 등에 마지막 타이틀에 사용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안내해 준다면 더욱 도전이 되겠죠. 이런 분위기는 더욱 가속화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행복한팽귄님도 하모니카 리눅스에서 고생을 하시는 군요 노고가 많습니다.
리눅스를 사용하는 것을 더욱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부끄럽습니다. 솔직히 지금은 생활인으로서 바쁘게 살다보니 컴퓨터 만질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마음에는 늘 있는데, 실제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역할은 거의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활동하시고 결과물을 내시는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저 삶 속에서 짧은 시간이나마 생기면 그냥 간단한 개인적 식견과 의견, 답변 등을 통해서 대리 만족하고 있는 중입니다. 고생하는 것 거의 없습니다. 제가 좋아서 하는 것이라서...
여하튼 간에 많은 사람들의 우려와는 달리 하모니카는 제가 늘 주장했던 그대로 공식 OS로도 지정되었고 엄청나게 파워있게 발전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명맥을 유지하면서 차분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아직 팬덤이 형성된 것은 아니지만, 차츰 분위기가 조성되면 그런 문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일조한다면 개인적으로 만족하겠습니다.
지금은 솔직히 예전처럼 오픈소스에 기여하는 것도 거의 전무하고 그냥 커뮤니티 활동을 취미 수준에서 하는 수준이라서 이런 칭찬(?)을 받을 자격이 없네요. 그렇지만 여하튼 관심 가져줘서 고맙고 나중에 제대로 활동하고서 제대로 평가를 받고 싶습니다. 지금은 말 그대로 부끄럽습니다.
여하튼 많은 사람들에게 리눅스가 제대로 잘 알려져서 제대로 활용되고
무엇보다 오픈 소스 문화 확산과 리눅스를 기반으로한 팬덤 문화의 형성 및 기여,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합니다.
저는 데비안을 선전해야겠군요 :)
debian.org 웹사이트를 틈틈이 한국어로 번역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그 작업을 하는 컴퓨터는 우리집 컴퓨터.
우리집 컴퓨터에는 제가 데비안을 설치했고요. :)
그것도 멎진 일이지요.
매우 좋은 생각입니다. 좋은 것은 그저 널리 알리고 또 알려야합니다.
적극 동의하는 바입니다.
데비안을 꾸준히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Kevin입니다.
당연히 이야기 해주시면 감사한 일이죠 ^^
추후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공유 해주시면 저도 가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