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덮개 열면 자동부팅 해주는 기능이 있나요?
있다면 설정하는 방법이 뭔가요..?
죄송하지만 윈도우 OS 사용할 땐 LG전자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통해서
덮개 열면 바로 부팅해주는 기능이 있었거든요 ㅎㅎ
혹시나 리눅스에도 그런 드라이버가 존재하는지 궁금해서 물어본겁니다.
아 그래요?
죄송요.
ㅋㅋㅋ
버튼 누르는게 어려운게 아닌데 불필요하게 베터리를 사용할거 같은데요.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1829
편하긴 하겠네요.
ㅎㅎㅎ
항시 전원이나 별도 하드웨어적 스위치가 없이는 밧데리에서 SSD 를 구동할 전원 공급이 될 수가 없지요.
아마 OS 에서 부팅을 해 주는게 아니라 Lid 힌지에 전원스위치가 연결되어 이걸 열면 전원이 켜지면서 부팅이 되는 것 아닐까요? 이런 경우는 어떤 OS 를 사용하든 관계없이 다 부팅이 되겠지요.
하지만 Lid 를 닫으면 잠자기 하고 열면 부팅이 된다면 당황스럽겠지요? 뚜껑을 열때마다 매번 부팅을 하면... 이것도 문제가 있겠지요?
그래서 Lid 를 열면 부팅이 되는게 아니라 잠자기에서 깨어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제 싸구려 랩탑은 Win10의 경우 장시간 사용하지 않거나 Lid 를 닫고 오래 두면 깊은 숙면을 취하는데 Lid 를 다시 열면 마치 부팅하듯 OS 가 켜 지지만 메세지를 보면 Resume 단계로 보이거든요. 얼핏 보면 부팅처럼 보이고 시간도 꽤 오래 걸립니다. 혹시 이런 경우를 보신게 아닌가 추측을 해 봅니다. 물로 짧은 시간 잠자기는 빠른 깨우기가 됩니다. 하이버네이션이니 슬립이니 영어로 구분하긴 하던데 관심을 안 갖었더니 기억이 잘 안 나는군요.
전자제품이 전기로 스위치를 땔 수는 있어도 전기없이 스위치를 붙이지는 못해요.
리모콘으로 동작하는 전자제품은 상시 전기가 연결되어 있죠.
노트북에 상시 전기가 연결된다면 가능하게 할 수 있겠죠.
그런데 그게 아니라면 노트북에 베터리 소모가 크겠죠.
안되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