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분투 사용자 입니다.
제목 그대로, 어플리케이션 별로 locale 들을 따로 따로 지정해서 설정할 수 있나요 ?
며칠 전에도 질문을 올렸던 내용입니다만, 터미널에서 한/중/일 언어로 설정하게 되면, 줄간격이 넓어져서 zsh 또는 bash 에서도 테마를 설정할 경우, prompt 가 보기 흉하게 됩니다.
settings 에서 시스템언어 locale 을 영어로 설정하게 되면, 문제 없이 깨끗해 보이지만, 한국어로 설정하게 되면 줄 간격이 넓어져서 삼각형이 아닌 형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스크린샷을 첨부해 보면,
우선 시스템 설정을 영어로 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줄간격이 넓지 않아 prompt 삼각형이 깔끔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시스템 locale 을 한글로 설정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줄 간격이 넓어 지면서, prompt 의 삼각형이 깔끔하지 않게 됩니다.
시스템의 locale 을 영어로 설정하게 되면 모든 메뉴들이 영어로 표시되니까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에 한국어로 설정하고 사용해야 하는데,
Terminal 에서는 줄간격이 넓게 표시되어 보기에도 흉하고 창크기가 커져서 비효율적입니다.
위 두개의 스크린샷은 폰트 등 모든 것이 동일한 상태에서 locale 만 바꾼 것인데요,
그래서, 혹시 Terminal 에만 언어설정을 영어로 설정하도록 하는 등의 방법이 있을까요 ??
~/.config/gtk-3.0/gtk.css 등의 파일을 편집해 보기도 하고, Font 도 여러가지로 바꿔 보기도 했지만
이 줄간격을 해결할 방법이 없어서 고민 중입니다.
고수님들의 조언과 도움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