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스스로의 대비 방안
-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SKT 고객이라면 T월드 앱, 웹사이트, 고객센터 등을 통해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한다.
-
유심 비밀번호 설정: 유심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도난 시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다 (단, 이번 해킹 사고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음).
- 안드로이드: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보안 > SIM 카드 잠금 설정
- 아이폰: 설정 > 셀룰러 또는 이동통신 > SIM PIN
-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가입: M세이퍼(https://www.msafer.or.kr/)에 가입하여 본인 명의로 추가 개통되는 것을 차단한다.
-
계좌 보호 조치:
- 은행 계좌 모니터링 강화 및 SMS 인증 외 추가 인증 수단 설정.
- 필요시 계좌 지급 정지 신청.
- 카카오뱅크의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https://www.kakaobank.com/)를 이용하여 본인 명의 휴대폰 회선 정보를 조회하고 추가 개통 차단.
-
개인 정보 보호:
- 소셜 미디어에 개인 정보(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 공개를 최소화한다.
- 피싱, 스미싱에 주의하고 의심스러운 링크 클릭을 자제한다. 특히 재부팅을 요구하는 문자에 속지 않도록 주의한다.
- 출처가 불분명한 앱 설치를 자제한다.
-
이상 징후 모니터링:
- 휴대폰의 문자 메시지, 통화 기록, 데이터 사용량 등을 주의 깊게 확인하여 이상 징후가 있는지 확인한다.
- 갑작스러운 통신 서비스 중단, 알 수 없는 과금 내역 등을 확인한다.
- 출처: https://oo.ai/s/0CHqsQP01lNyqgR6TkZ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