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노트북이 두개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집에서 거치해두고 외부모니터와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로 데스크톱처럼 사용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도입사례게시판에도 썼던 씽크패드 노트북으로 하모니카를 설치해 일터에 두고 틈틈히 쓰고 있습니다.
집에서 쓰는 노트북은 그동안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쓰며, 가상머신프로그램으로 하모니카를 포함한 여러운영체제를 테스트해보다가 오늘 충동적으로 윈도우도 지우고, 하모니카를 네이티브로 설치했습니다. 그동안 '하모니카에 기본포함된 블루투스프로그램(blueman)이 별로다.'라는 의견들을 보았었지만, 실제 하모니카네이티브환경에서 블루투스 쓸일이 없어 실감이 안났었습니다.
오늘 집에서 쓰는 메인노트북에 하모니카를 네이티브로 설치해보니, 블루투스 문제에 대해 뼈저리게 알겠더군요.
제가 쓰는 블루투스장치가 키보드(로지텍K810)와 헤드폰(소니 MDR-1ABT)인데, 당췌 블루투스 연결이 안됩니다.
제가 사용법을 몰라서 그러겠지만, 하모니카에 기본포함된 블루투스연결 프로그램으로는 계속 아래 메시지만 나오네요.
저는 일단 키보드는 어찌어찌 연결이 되어 사용이 됩니다만 여전히 위의 메세지가 뜹니다(? 으잉? 연결되어 작동하는데도??)
헤드폰은 아예 잡지도 못합니다 ㅠㅠ....
혹시 하모니카에서 블루투스 주변장치를 쓰시는 분들은 어찌 연결해 사용하시는지요?
** 행복한펭귄님의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리눅스 사용해보기(http://hamonikr.org/board_aMBI05/16984)라는 글에 동참 하고자 매일 하모니카를 메인OS로 실사용하며 겪는 경험을 올려봅니다,
위 이미지는 하모니카에 기본포함된 '스크린샷 찍기'프로그램으로 잡을영역선택해서 실제 제 경우를 캡쳐한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