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발표되었다.
삼성 허브 냉장고에서 구현되는 기능들.... (오늘부터 새로운 삶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와닿네)
요즈음 냉장고계에서 인기 고공을 달리고있단다. 왜 그런가 싶어서 알아보니 정말 아이디어로 머물렀던 많은 기능들이 실제로 구현해 놓았다. 냉장고로서의 역할이 아닌 IoT의 메인 허브로서 역할을 기대하는 듯하다. 삼성 TV도 같은 맥락으로 연결해 놓고있다.
요것이 큰 터치스크린을 포함한 허브 냉장고
언젠가도 얘기했지만, 삼성은 이제 안드로이드OS와의 이별을 위해서 (대부분이 로열티 문제때문임) 타이젠OS를 적극적으로 밀고있다. 삼성 SUHD TV도 그렇고,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도 모두 타이젠 리눅스 OS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젠 리눅스는 메인 OS로서 활동하려고 본격적으로 움직이고있다. 기능을 자세히 보니 참 마음에 든다. 아주 실제적인 내용과 생활 친화적인 서비스로 연결되어있다. 그런데 문제가 있다.
멀쩡한 냉장고 그대로 사용하고싶다. 그런데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는 왠지 사용하고 싶다. 649만원이라는 거금을 투자하는 것도 상당히 망설여진다. 넉두리... 그래서 잠시 생각해 보았다. 그랬더니 고물 컴퓨터에 하모니카 리눅스 깔아서 냉장고 옆에 또는 주방에 노트북 받침대를 놓고 적절하게 사용하면 비슷하게 흉내내서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었다.
그래서 한가할 때 하나 하나씩 기능을 하모니카 리눅스에서 구현해서 사용해볼까한다. 구형 노트북도 살리고, 쓸데없이 비용도 아끼고, 리눅스도 잘 사용하고, 무엇보다 실 생활에 도움이 되니까...
-주요 기능 -
1. 냉장고의 문을 열지않아도 내용물을 보여준다.
어떻게 구현할 수 있지?
2. 음식별로 신선보관일 설정, 관리 기능
3. 요리 레시피 가이드
4. 이마트, 롯데마트 바로 주문 서비스
5. 네이버 지역 명물 주문
6. 식품의약품안전처 유해식품 정보서비스
7. 모니터에 가족 칠판 기능
8. 디지탈 액자 기능
9. 스마트폰 사진 보여주기
10. 벅스 음악 재생
11. 라디오
12. IPTV 미러링해서 보여주기
13. 주니버 (아이들 서비스)
14. 하이마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