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민트를 기반으로 가장 대중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막강한 능력을 가진 데스크탑 지향 최신 배포판 2개가 출시되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다운로드받아서 테스해보시기바랍니다. 점점더 리눅스를 데스크탑 환경으로 사용하려는 사용자들이 북미를 중심으로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북미권은 리눅스 하드웨어 공급 및 데스크탑 리눅스 공급이 점점 강세를 보이고있으며, 유럽과 남미, 기타 지역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중입니다.
BeeFreeOS
http://www.macrolinux.ml/
리눅스 민트에 소프트웨어 추가/삭제를 윈도우처럼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센터 전용 홈페이지가 있어서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것이 특징입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새로운 기능 안내
http://www.macrolinux.ml/2017/01/the-features-softwares.html
FerenOS
http://ferenos.weebly.com/
모든 사용자들을 위한 OS를 표방하는 리눅스 민트 기반의 새로운 OS입니다.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쉽게 설치할 수있도록 조린OS와 같이 설치도우미를 제공합니다. 윈도우10과의 호환성을 강조했습니다. 보안 기능이 무척 강화시켜서 안정성을 높였으며, 기존 사용자들이 테마를 적용하여 쉽고 편하게 바로 자신의 환경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윈도우 프로그램을 더욱 안정적으로 돌릴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윈도우, 맥 사용자 모두를 끌어들일려는 취지로 만들어진 OS라고 합니다. 그만큼 대중적인 기능과 인터페이스, 실제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개발에 적용해 보겠다고 하는데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OS 모두 리눅스민트 최신판을 기반으로 가장 대중적인 데스크탑 리눅스 배포판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리눅스민트에 익숙하면서 좀더 대중적이고 체계적인 사용자 친화적인 배포판을 고민했다면 한 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도해 보시고 리뷰 남겨주시면 서로에게 유익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모니카리눅스 차기 버전 개발에도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리눅스민트 18.2 버전이 아직 날짜를 정해지지 않았지만 조만간 나옵니다.
하모니카리눅스 차기 버전은 리눅스민트 18.2 버전을 기반으로 한글화 및 한국실정에 맞는 세팅 및 앱 지원 강화를 통해서 더욱 발전된 모습의 배포판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리눅스 민트 기반 최신 대중지향의 배포판들을 참고하면 실제적으로 개발 및 보급에 많은 도움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