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용자는 현실적인 여러 가지 실제적인 문제때문에 생각보다 힘들겠지만
일반 개인 사용자라면 자신이 생각하고 적용하기에 따라서 대안OS를 조금씩 받아들여서 겸해서 사용하다가 리눅스쪽으로 돌아설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생각보다 큰 결단이 없는 이상 적용해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로 오랜 기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윈도우만 고집하는 것보다는 윈도우와 다른 대안 OS를 겸해서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유익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 분위기에 맞게 윈도우7만 고집하지 말고 그냥 아무 생각없이 윈도우10으로 갈아타지 말고 리눅스와 같은 대안 O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하모니카 커뮤니티와 같은 곳에서 한글 사용자들이 편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하모니카 리눅스, 리눅스 민트 커뮤니티 버전과 같은 배포판도 배포하고 있고 KDE 환경에 최적화된 넘버원 리눅스와 같은 대중 친화적인 리눅스 배포판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경쟁력있게 리눅스 배포판도 개발 및 보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Distrowatch에 가보시면 300개가 넘는 다양한 대안 OS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냥 아무 생각없이 "그냥 그놈이 그놈이지 뭐 다를게 있어"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신데, 구체적으로 보고 적용해 보면 그놈이 그놈이 아닙니다라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어떤 분처럼 단순 인터넷 서핑 및 드라마 시청 전용으로 사용해도 되고
아주 원초적인 기본 사용에서 고급 용도로 다양하게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리눅스 배포판 및 다양한 대안 OS가 있습니다.
이런 대안 OS들이 더욱 널리 구체적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져서 대중화되어 가길 소망합니다.
윈도우7 보안 지원 중단 1년 남짓 남았는데, 1년 동안 잘 준비해서 기업이든, 개인이든 좀더 넓은 세상에서 크게 Play했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개인 사용자는 장벽이 기업 사용자에 비해 높지 않으니 더욱 도전이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인 서로 간의 글들이 올라온다면 유익할 것으로 보입니다.
PS
우스갯 소리지만 전철을 타면 나오는 정거장 안내 화면이 윈도우XP로 돌아간다는 사실을 아실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윈도우XP 보안 지원이 중단된 것이 언제적 일인데 아직도 윈도우XP로 이런 공공 시스템을 돌리고 있다니 너무 놀랍지 않습니까?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를 상황입니다.
윈도우는 매우 좋고 유익한 OS지만, 보안 지원이 중단된 윈도우는 당연히 문제가 심각하죠.
그러면 당연히 사용을 중단하고 대안 OS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보이는데, 아직도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조차도 보안 의식이 이러합니다.
지하철, 버스 안내 메세지도 아직도 윈도우XP와 윈도우7에 의지하는 세상....
윈도우7도 1년이 지나 보안 지원이 안 되어도 윈도우XP 처럼 끝까지 문제 생길때 까지 쓸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웃지 몰할 상활을 파악했는지 어떤 도시에서는 버스 시스템을 리눅스로 바꿔 적용하기도 했답니다.
그나마 다행인 상황이네요. 그 유명한 우분투 리눅스로....
차츰 기업들도 정신 차리고 제대로 보안에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고 믿고 싶고
개인 사용다들도 더욱 현명한 사용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하모니카 커뮤니티가 필요한 것이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