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가가 되려구, 와컴을 사려다, 생각해보니깐 넘 비싼거 같아서, 중국산 대충... ... 2만원(드로잉 장갑 포함 3만원) 쯤 하는 걸루 구매를 하고, 테스트를 하고 있거든요. 무설치 포토샵에서 '압력필기'를 해보니깐 잘되서,gimp에서도 해봤는데, gimp는 안되서, 김프 포터블을 사용해서 그러나보다 싶어, 김프 설치판 받아서 해 봤는데, 이것도 실패했어요.
그래서 김프 공식사이트 http://gimp.or.kr/xe/에 들어가서, 중국산 테블릿이 안된다고 물어볼려구 했어요.
그런데 김프에 로그인만 하면, 리다이렉팅이 되서, http://www.g9com.com/go-mh1004.html 여기 사이트를 거쳐서,
https://www.mh1004.com/index.php 여기로 이동이 되는 거예요.
황당해서 나만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 분들도 그런지 궁금해요.
포토샵 무설치가 너무 잘되는데, 윈도우를 사용할 수 없는 만약의 환경을 생각해서, 억지로라도
gimp를 사용하려고 하거든요. 가장먼저 포토샵부터 배워서 그런지, 아무리해도 gimp가 익숙해지지 않음.
그래도 눈물을 머금고 억지로 공부하려고 하는데, 테블릿펜이 안되는데다, 김프사이트에 물어보고 싶어도
리다이렉팅 되는 통에, 하모니카 사이트에 계속해서 글을 올리게 되네요.
김프 코리아는 얼마 전에 문 닫았습니다.
그래서 접속 안 되는 것 맞습니다.
김프 공식 사이트는 영어로 나오지만,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 번역 등을 이용해서 보시면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각설하고, 기본적으로 와컴은 기본적으로 리눅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그리고 검색해 보시면 알겠지만 모든 타블렛이 리눅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리눅스 친화적인 타블렛이 따로 있습니다. 그러나 어지간해서는 호환성에 문제없어서 인식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화가 엄두님이라고 이 곳에 오시는 회원님이 계시는데, 이분은 크리타와 Azpainter, 김프 등과 같은 도구와 와콤 타블렛으로 실제로 만화 작업하고 계십니다.
사용하시는 중국 제품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 중국 제품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 가셔서
리눅스 공식 지원 여부를 일단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식 지원 부분이 있으면 그 설명에 따라서 인식 시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공식적인 지원 부분이 없거나 애매하면 와콤 타블렛 인식 방법을 검색해 보시면 아주 자세히 나오니 어지간한 타블렛은 와콤 호환으로 세팅해서 조금 건드리면 세팅이 완벽하게 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넘버원 리눅스에서는 이런 부분을 아예 배포판에 따로 구분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www.no1linux.com
을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구글링 해보시고 도전해 보시고 그래도 안 되면
구체적으로 사용하시는 중국 타블렛 명칭과 문제점을 이 곳에 남겨 주세요.
그러면 여러 회원님들이 협력해서 해결 방법 찾아드리겠습니다.
제가 지금은 조금 바빠서 이만...
만화가 엄두님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하모니카에서 검색란에 "만화가"로 검색해 보시면 나옵니다.
여하튼 빨리 제대로 세팅해서 만화가로서 준비 잘 하시고
만화가로 대성 꼭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즈음 만화가 분들이 리눅스를 많이 고려하고 계시고
크리타, 김프 등과 같은 FOSS를 많이 고려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좋은 현상입니다.
즐거운 리눅스 라이프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