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에 하모니카OS가 참여하였습니다.
삼성동 코엑스 전시홀 B에서 1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전시회를 진행하였구요.
하모니카OS는 NIPA의 공개SW 부스에서 전시하였습니다.
전시장 입구입니다. 전시시간이 아직 남았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일찍와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시부스 모습입니다. 전시회 전날 오후에 설치해놓은 부스가 밤사이 잘있었네요.
이번 전시에는 하모니카OS뿐만 아니라 하모니카OS에서 구동하는 다양한 SW, HW 제품을 전시하였습니다.
SW코딩 교육용 로봇, 라즈베리파이, 지능형 영상관제 시스템등이 전시되었구요. 자리가 협소한 관계로 아쉽게도 참여하지 못한 SW와 업체는 영상으로 대신하였습니다.
이번 전시가 시작되는 12월 4일 오전에 역시 코엑스에서 행사하는 공개SW DAY에서 (주)인베슘이 NIPA 원장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하모니카OS 로고가 새겨진 후드티를 입고 (주)인베슘 대표께서 NIPA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모습니다.
후드티가 이쁘다며 관람객중에 후드티도 경품으로 달라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후드티 모습은 아래에~
이번 전시회를 위해 애써주신 팀원들입니다. 드.. 등짝을 보자! 후드티도 앞뒤로 하모니카OS로고가 있어 이쁩니다. 디자이너가 혼을 갈아서 만든 로고 이쁘지 않나요?
전시 첫날이라 밝은 표정에 뽜이팅이 넘칩니다.
전시회 기간중에 많은 일반인, 학생, 공공기관, 군장병, 기업체 분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오셔서 상담도 하시고, 궁금한점이 많은 학생분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전시 중 하모니카OS를 설명드리면 첨에는 그냥 듣고만 계시다가 윈도우가 아닌 하모니카OS 실물을 보시고 놀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전시기간 중 약 300명이 넘는 분들이 부스에 오셔서 많은 관심을 주시고 또 선물도 받아가셨습니다~ (에코백 받을려고 몇번이나 친구들 데려온 마이스터고 학생.. 커뮤니티 꼭 놀러와..)
본 행사 주최측에서 마련한 VIP들을 위한 하모니카OS를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계 각층의 다양한 많은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여주셨고 열심히 홍보와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상했던것 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힘이 났구요. 좀더 준비를 잘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더 큰 부스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하모니카OS를 알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