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카ME 게시판

OS 가이드 2. ISO 이미지 검증하기

2018.11.17 22:57

LukeHan 조회 수:4467

ISO 이미지의 무결성 확인 및 제품 인증은 매우 중요합니다.

무결성 확인은 ISO 이미지가 제대로 다운로드 되었는지와 다운로드한 파일이 다운로드 서버에 있는 파일의 정확한 복사본인지를 확인합니다. 다운로드 중에 오류가 생기면 파일이 손상되거나 설치 과정에서 임의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품 인증은 다운로드한 ISO 이미지가 리눅스 민트에 의해 서명된 제품임을 인증해줌으로써 다른 사람이 만든 수정본 이거나 악의적인 복사본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줍니다.

 

 

ISO 파일 내려받기

 

하모니카 커뮤니티 > 다운로드 페이지 에서 HamoniKR-ME 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http://hamonikr.org/menuDownload_RTM

페이지를 방문하여 HamoniKR-ME 를 내려 받으십시오.

당신이 내려받으실 파일은 ISO 파일 입니다. 이 파일을 내려받기가 끝나셨으면, MD5 서명으로 오류가 있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결성 확인

 

하모니카OS 를 다운받으셨다면 ISO 파일의 무결성을 확인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있는 MD5 서명은, ISO 파일이 원래 그대로 인지를 빠르게 확인해 주는 방법입니다. 그러니, 지금 막 내려 받으신 iso 파일을 굽기 전에 확인하셔서 앞으로 생길지도 모르는 엄청난 문제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아무 리눅스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아마도 md5sum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터미널을 여시고 “cd”를 이용해서 ISO 파일이 있는 폴더로 가십시오(다음 예시는 “HamoniKR-ME.iso” 파일이 바탕화면에 있다고 가정한 경우 입니다). 터미널을 열고 이렇게 입력합니다.

 

cd ~/바탕화면

 

이 명령어는 당신이 가지고 계신 ISO 파일의 MD5 sum이나, 서명을 구성하는 일련의 번호화 문자를 표시하게 될 겁니다. 임의로, ISO 파일에 아주 약간의 수정만 해도 서명에 문제가 생겨서 완전히 다른 것이 됩니다.

그 파일이 하모니카 커뮤니티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있는 서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두 서명이 맞는다면, ISO 이미지가 제대로 다운로드 된 것입니다. 값이 다르다면, 다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만일 윈도우 사용자라면 md5sum 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실 겁니다. 이 곳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winmd5.com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뒤 WinMD5.exe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Browse 를 클릭한 뒤 “HamoniKR-ME.iso”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하모니카 커뮤니티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있는 서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두 서명이 맞는다면, ISO 이미지가 제대로 다운로드 된 것입니다. 값이 다르다면, 다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Next - 3. 부팅 가능한 이미지 만들기 : http://hamonikr.org/board_hkrme/55506

  • 하모니카 미디어 에디션
  • 설치가 필요없는 화상통화 하모니
loginbox2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