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관의 리눅스 확산에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by chychy posted Apr 1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저는 경남 창원의 한 초등학교 행정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대학 재학시 취득한 MCSE, MCDBA, SCJP자격증만 믿고 기존 전공과는 별개로 프로그래머로 일했던 적도 있습니다.

 

이번에 정부청사 침입사건으로 인해 저희도 보안 관련 공문들로 다소 바쁜 상황입니다.

 

Windows는 지금까지도 보안 문제가 수시로 발생하는 데다가 저희 업무 시스템은 ActiveX를 기반으로 한 갖가지 플러그인이 난무하는 가운데 Windows 10이 형식상으로 Internet Explorer11을 사용하지만 이전만큼은 허용도가 높지 않아 금년 6월까지는 여기에서도 사용 가능하게끔 맞춘다고 지침이 내려왔지만 안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시스템은 웹 기반으로 구축되어 JavaPython 등을 활용하면 보안과 효율을 동시에 맞출 수 있다고 생각되지만 사람들은 보통 익숙한 분야를 계속 추구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어떻게라도 끼워맞추려고 계속 무리수를 두는 듯합니다.

 

아직 완전하다고는 할 수 없다고 하지만, 저희 측에서 업무와 관련하여 접근하는 범위는 지극히 제한적이어서 현 상황에서 하모니카를 어느 정도 보완하고 업무관리시스템과 Neis, 에듀파인을 Java Spring Framework를 기반으로 구축하면 공기관에서 먼저 Windows 의존도를 거의 0에 가깝게 낮출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 아고라에 청원도 넣어놓은 상태입니다.

 

국내에서 Windows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은 공기관의 환경부터 바꾸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리눅스의 확산을 위해 여러분들께서도 같이 힘을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rticles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