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사용하는 무료 찬양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 OpenLP

by 행복한펭귄 posted Aug 17,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용 플렛폼 : 윈도우, 맥, 리눅스 모두 지원 (안드로이드, iOS 리모트 기능 지원)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교회에서 사용하는 무료 찬양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의 대명사입니다.


openlp.png

OpenLP의 화면 구조


OpenLP 공식 사이트

https://openlp.org/


OpenLP 사용법 가이드

https://vimeo.com/120368002


실제로 프랑스 몽펠리에 예사랑 교회에서는 OpenLP를 이용하여 찬양 프리젠테이션을 적용하고 있답니다.

사용법 동영상을 보면 알지만 한국어를 지원하는 방법도 잘 나와있으니 하모니카 리눅스에서도 OpenLP를 사용하여 설교, 찬양, 기타 내용등을 뛰워서 예배와 찬양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정확한 통계가 없어서 모르겠지만, 외국의 경우 OpenLP를 통해서 실제적으로 예배 시간에 잘 활용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중에 교회에서 쓸만한 프로그램이 무척 많죠. ㅋㅋ

차츰 구체적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이상 고민하지말고 찬양 프리젠테이션은 OpenLP로...


아직도 파워포인트에 의존해서 찬양 가사를 띄우고있는가?

이젠 OpenLP를 통해서 실무에 바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즉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리모트하는 기능까지 지원하며 실무에 꼭 필요한 아주 중요한 기능이 너무나도 잘 만들어져있어서 정말 정말 추천에 또 추천하는 바입니다.


워낙 유명한 오픈 소스 찬양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이라 크리스천을 위한 우분투 배포판에 기본적으로 들어가있습니다. 이 정도면 증명이 된거죠. 실제 외국에서는 교회에서 널리 사용 중에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도 대부분 파워포인트나 프레지 등에 의존해서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는 경향이 매우 강하죠. 이젠 찬양 프리젠테이션 전문 소프트웨어를 도입해볼만한 때도 된 것 같습니다. 정말 좋습니다.


교회부터 먼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사용에 동참하길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교회 미디어팀을 오랫동안 운영해 오면서 리눅스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만 이용해서 얼마든지 교회에 거의 모든 부분에서 실제적이고 편하게 거의 돈을 들이지 않고도 운영할 수 있음을 정확하게 알고있습니다. 100% 적용에 문제가 없다는 얘기죠. 한가지 문제라면 그저 모르는 OS에 모르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그저 막연한 낮설음이라고해야하나... 그러나 이것도 그냥 적용하다보면 전혀 문제없음을 스스로 알게된답니다.


개인적으론 알짜리눅스, 한컴리눅스, 미지리눅스, 와우리눅스, 수세리눅스, 우분투 리눅스 + 교회 관련 각종 프로그램들을 이용해서 실제로 교회에서 적용하여 주보 만들기, 교회 각종 프리젠테이션, 재정 관리, 모임 관리,... 거의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일체의 비용이 거의 들지않고 거의 문제없이 진행되었음을 실제로 오랫동안 확인했습니다. 서버 운용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굳이 도입에 문제라면 도입하기 위해서 리눅스 환경에 익숙하신 분 최소한 한 분은 있어야겠죠. 나머지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봅니다. 아주 오래된 배포판에서부터 나름 최근 배포판까지 적용에 문제가 없었고, 특별히 최근 배포판는 더욱 안정적이죠. 지금은 교회 미디어팀을 담당하고 있지는 않아서 하모니카 리눅스로 적용하지는 않았지만 우분투 계열이니 같은 맥락으로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하지말고 교회들이여 하모니카 리눅스 + 오픈 소스 교회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며 창의적이며 모든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지며 양심적으로 종교활동합시다.


PS


아쉽게도 로컬라이제이션(지역화)는 아시아권은 일본어만 진행된 상태입니다. 이 부분은 어떤 오픈 소스에도 동일하게 문제되는 부분입니다. 그 만큼 한국에는 아직도 오픈 소스에 대한 인식이 떨어진다는 얘기죠. 차츰 좋아지겠죠.


  한국 교회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한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화도 하고 한국어 성경과 찬양 가사 및 기타 자료들도 오픈 소스로 공개하여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서로 오픈 소스 정신에 입각해서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Articles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