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6.8을 깔아놓고 써보니까 리눅스민트나 하모니카가 훨씬 낫네요.

by 바람곰돌 posted Dec 0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민트나 하모니카가 훨씬 낫네요. 물론 무겁긴 무겁습니다만 대부분 요즘 듀얼코어에 어지간한 노트북도 성능은 충분하고 램 가격이 싼지라 2기가이상의 램으로 노트북 운용을 하기 때문에 굳이 센트OS를 깔아서 쓸 필요는 없지 싶습니다만 ^^


공부도 할 겸 저사양 노트북도 있겠다 한번 설치를 해봤습니다. string님이 올려주신 블로그의 내용을 따라서 가니까 그렇게 힘들지 않고 셋팅은 마무리 되었습니다만...webdav라든가 cd rom 마운트는 수동으로 일단 해놔야하더군요 나중에는 잘 붙긴 붙습니다만...


xfce를 올려놓고 보니까...같은 xfce임에도 민트나 하모니카에서 올라가는 것과는 차이도 많이 나고 이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parsix 8.10 에 올라간 그놈3 데스크탑 환경이 무겁긴 해도 이쁘죠 ^^ 근데 가볍기는 무지하게 가볍네요. 데비안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1.7GHz 싱글코어 펜티엄4에 512mb 램 환경인데도 불구하고 데비안 넷인스톨 이후 xfce로 올라간 환경보다 가볍습니다. 다만...안 이쁘고...docky를 깔아볼라고 하는데 안 깔려요...패키지가 없다나 모라나...뭔가 설치시 오류같기도 하고 저장소를 추가 못해서 그런 것 같은데...그런 건 둘째치고 이거 너무 안 이쁩니다.


진짜 이쁘지 않아서 일단 설치는 해놨는데 밀까 말까 고민중이네요. point linux3.2 라는 대안도 있고...스파르키 리눅스를 다시금 도전해볼까 싶기도 하고...(하긴 입맛에 딱 맞으면 리눅스가 아니죠 조물딱 거려야 하는게 리눅스죠 네 ^^ 하아..힘들다...)



Articles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