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반교. 한글 패치 적용하기.

by 만화가엄두 posted Oct 1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모두들 추석은 잘 쇠셨는지요? 요새 이것저것 하다보니 게시판 방문이 뜸했네요. 간만에 정보가 있어 공유하기 위해 들렀습니다.


https://namu.wiki/w/%EB%B0%98%EA%B5%90%20-Detention-?from=%EB%B0%98%EA%B5%90


detention.png


  대만산 인디 호러게임인 반교입니다. 위의 나무위키 링크에서도 나오듯이, 올해 초 발매되어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게임이었죠. 그런데 리눅스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리눅스 한글 패치하는 방법이 공유되지 않아, 제가 직접 해본 뒤 올려봅니다. 먼저, 다음 링크에 들어가셔서 한글패치용 파일들을 다운받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8LvmsLp53QpRzFER3ZfQWFWeGc/view?usp=sharing


 그리고, 리눅스 민트(하모니카 포함) 기준으로 다음 폴더에 해당 파일을 그대로 덮어씁니다.


/home/사용자 아이디/.steam/steam/steamapps/common/Detention/Detention_Data/8_Translations


...리눅스인 것 빼고는 한글 패치 방법이 윈도우와 똑같아서 쉽게 설치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저번 제노너츠때처럼띄어쓰기가안되어읽기가매우거북한문제같은게 일어나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윈도우와 전혀 차이없이 깔끔하게 한글 패치가 돌아갑니다.


 플레이 시간은 3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짧은 게임이나, 가격이 2만원도 안되는지라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실 수 있는 가벼운 호러게임입니다. 그러나, 1장과 2장에는 연출로, 그리고 마지막 3, 4장에는 스토리로 후려패는 묵직한 쾌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리눅서 분들께서도 반교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 줄이겠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이야기가 매우 매우 매애우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혹여 실수로라도 이야기의 비밀을 미리 찾아보시지 말기 바랍니다. (피해자의 절실한 부탁입니다. 제발... ㅠ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Articles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