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펭귄

유엔미래보고서에 따르면 앞으로는 기존 사회 시스템 체계가 상당히 해체되고 새로운 사회 관계 속에서 사회가 재정립된다고 합니다.


그런 역할을 하는 많은 요소 중에 오픈 소스의 역할이 매우 각광을 받을 것이고 이는 단순히 ICT 기술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모든 분야에 적용되고 모든 사람들이 응용할 수 있도록 개방 및 활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일자리와 일거리 개념을 설명하면서, 일자리가 많이 사라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일자리가 배로 늘어날 것이며, 기존의 산업 사회에서 규칙적으로 행해오던 8시간 노동제도를 벗어난 누구나 자유롭게 일자리를 찾고 일거리를 찾으면서 살아가는 시대가 온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누군가 만들어 놓은 일자리만을 찾는 시대가 아닌 먹고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일해야 하는 시대가 아닌 창조적인 자신의 활동을 위해서 즉 각 사람마다 각자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스스로 일거리를 만들고 창조하면 협업하는 시대가 온다고 합니다. 그 바탕이 되는 기술의 원천이 바로 오픈 소스라고 주장합니다.


여하튼 오픈 소스에 대한 이해와 실제적인 적용 및 활용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높아지고 실제적으로 활용되길 기대합니다. 좋은 글 잘 참고했습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개척하는 것이다라는 말이 생각납니다.

미래 학자들에 의해서 미래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제공했지만 실제적인 것은 각 사람이 스스로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서 개척해 나가는 것이라고 봅니다. 물론 전체적인 시대적인 흐름이라는 것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이 중심이 되는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하고 도전해야 한다고 보입니다. 단순한 기술적인 얘기가 아닌 우리 삶에 대한 얘기이기 때문에 그 누구도 이런 흐름에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이젠 ICT 기술은 우리 삶에 대한 철학이자 실제적 삶의 구체적인 영향을 끼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다가와 있습니다. 그래서 늘 오픈 소스 얘기를 하고 리눅스를 잘 활용하자고 얘기하는 것입니다. 실제적인 얘기는 거의 못했는데 차츰 커뮤니티 회원님들이 많아지고 어느 정도 인식이 올라서면 풀어나가고자 합니다. 아직 때가 이릅니다.


무궁한 오픈 소스 발전과 리눅스 활용을 기대합니다.

loginbox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MEMBER JO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