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INFRAWARE Technology社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기반의 PC용 OS입니다.
PC에 사용할수 있도록 안드로이드를 커스텀마이징 했다라고 소개하고있으며,
멀티플윈도우 환경과, PC용 런처등을 지원한다라고 합니다.
일단 UI자체는 익숙한 MS Win7와 매우 흡사해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apk 어플리케이션이 설치하고 사용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바뀐 크롬OS와도 비슷합니다.
구글이 지속적으로 안드로이드를 이용해서 PC OS시장으로 진입에 눈치를 보고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MS Windows의 아성이 높은만큼 단순히 어플리케이션 마켓 생태계가 구축이 잘되어있다라고해서
이것이 PC영역으로 질 작용할수있을까 하는것이 저의 생각이예요. 교육용 저가 PC라면 모를까..
하모니카 리눅스, 넘버원 리눅스, SULinux, 안녕 리눅스, 폴라리스 OS, 티맥스 OS....
국내의 다양한 OS들의 시도들이 있는데요, 시장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판단하기에는 이르지만 여하튼 간에 확실한 사실은 틈새 시장에서 강력하게 밀어붙이고 특성을 잘 살려서 접목한다면 어느 정도는 승산이 있으리라고는 보여집니다.
시장하고는 상관없이 그냥 편하게 최종 사용자로서 자신의 용도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실 분이라면 말그대로 OS 사용 목적과 용도를 명확히 하면할 수록 가장 적합한 OS를 선택해서 솔솔하게 잘 활용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주로 윈도우 VS 리눅스 시장과 같은 거창한 예기들을 많이 하는데, 사실 대부분의 분들은 이런 것들에 대해서 그렇게 생각같이 큰 관심이 없는 것 같더군요, 저의 생각과는 다르게...
그냥 일반분들은 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쉽고 직관적으로 해줄 수 있으면 그것이 가장 좋은 OS라고 보는 경향이 매우 강합니다. 무엇보다 친숙한 것이 가장 좋은 OS죠. 윈도우, Mac OS X, 리눅스, 유닉스, 안드로이드, iOS 등... 어떤 OS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용도에 가장 적합한 OS가 가장 좋은 OS고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해오고 친숙한 OS가 가장 좋은 OS라는 것이 대중적인 시각이요 실제 그렇습니다.
각 OS별로 틈새 시장에서 적절하게 선택과 집중만 잘 한다면 살아남아서 각자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전 개인적으로 어떤 OS든지 특성에 맞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도 원하신다면 OS 특성에 맞게 잘 활용해 보시면 여러모로 도움될 것은 확실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