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하모니카 HamoniKR-3.0-64bit
하모니카 개발팀은 커뮤니티의 많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하모니카의 안정성과 성능을 개선한 결과 오늘 하모니카 3.0을 출시하였습니다.

하모니카 3.0은 최근 유행하는 다크 테마를 적용하고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한글 입력기 nimf, 데스크탑 검색, 시작메뉴 구글검색 등 데스크탑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커널 4.15 LTS 버전(2028년까지 업데이트 지원)을 기반으로 시나몬 4.2 데스크탑 환경, 우분투 기본 프로그램, 리눅스 민트팀의 x-apps, 하모니카 팀의 프로그램들이 함께 패키징되어 64비트 전용으로 제공됩니다.

즐겁게 오픈소스 활동을 함께 하실 분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모니카 커뮤니티, 슬랙 채널, 메일링리스트 등을 이용해서 언제든 함께 이야기 하시면 좋겠네요.
하모니카 3.0에 대한 자세한 릴리즈 소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하모니카 커뮤니티 누적 다운로드 수 loading...
다운로드
최소사양 및 권장사양
구분 최소사양 권장사양
CPU(x64) 하모니카는 모든 최신 컴퓨터에 권장됩니다.
(2007 년 이후 판매 된 거의 모든 컴퓨터에는 64bit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1GB RAM 2GB 이상
하드디스크 15G 20G 이상
해상도 800x600 1024x768 이상
주요기능
HamoniKR 3.0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2028년까지 지원될 장기 지원 릴리스 입니다.
HamoniKR 3.0은 기존 HamoniKR 버전의 장점을 계승하고, 다양한 사용자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편의성 향상을 위해서 시스템 안정화 개선과 새로운 SW 및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HamoniKR 3.0 릴리즈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오픈소스SW를 적용하고 기존 환경 개선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즐거운 사용자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인터넷 사용
  • 네이버의 웨일 웹 브라우저가 출시하자마자 무려 하모니카OS의 기본 브라우저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 서핑이 편리해지겠죠?
  • 윈도우용 카카오톡 설치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합니다! (카톡되면 다 되는거) 펭수도 좋아하네요.

    카카오톡 설치하기 : https://hamonikr.org/board_hkrme/67113
  • 시작 메뉴의 검색창에서 바로 구글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하였습니다. 네이버 웹 브라우저도 쓰고~ 구글도 바로쓰고~
금융사이트 및 공인인증서 설치 프로그램 지원
스팀게임 지원
  • steam-installer : 스팀 게임 지원(테스트 하면서 렙업도 하고~)
OS 관리를 위한 유용한 도구
  • 데스크탑 검색 프로그램을 추가
    (단축키 Ctrl + Shift + F를 사용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하드웨어 분석, 시스템 벤치 마크 및 보고서 생성기 추가
  • 시스템 크리너 유틸리티 stacer 추가 (현재 메뉴가 영문이지만 하모니카 팀에서 PR 한 한글 패치가 다음 버전에서 반영됩니다.)
    https://github.com/oguzhaninan/Stacer/pull/293
  • HamoniKR 3.0의 시스템 정보, 충돌 보고서, 정보 리포트 등 리포트 도구를 추가하여 HamoniKR 3.0 사용자들의 기술지원을 위한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이러한 리포트 정보를 통해 HamoniKR 3.0을 사용 중 발생한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빠른 기술지원을 통해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타 미러서버의 불안정한 지원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하모니카 미러 서버를 구축하였습니다.
    3.0을 사용하시면 별다른 설정 필요없이 하모니카 미러 서버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inux Mint 미러 서버 :
    http://mirror.hamonikr.org/linuxmint

    Ubuntu Bionic 미러 서버 :
    http://mirror.hamonikr.org/ubuntu
라이선스
하모니카는 다수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OS에 포함된 개별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를 포함하는 복합 라이선스 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포함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정보는 OS 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copyright 파일 혹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모니카에 포함된 모든 소프트웨어 목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모니카 3.0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목록 : 하모니카 3.0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목록

라이선스 관련 자주 묻는 질문

Q. 하모니카OS를 기업에서 단순 재배포를 하여도 괜찮을까요?

-> 수정이 없는 하모니카 OS를 재배포 하는 것은 자유롭게 허용됩니다

Q. 재배포가 가능하다면 하모니카OS를 상업적 용도로 재배포가 가능할까요?
-> 가능합니다. 하모니카 프로젝트의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는 의미는 배포하는 오픈소스 라이선스를 준수하는 한 기업의 상업적 용도 이더라도 사용 및 배포에 차별을 두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Q. 관련하여 문서나 근거가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 문의하신 내용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운영되는 하모니카OS에 대한 이용약관을 참고하실수 있습니다. https://hamonikr.org/page_YaNU21

​하모니카 OS를 사용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커뮤니티에 공유해주시고 함께 참여하며 문제점을 하나씩 해결해서 더 좋은 하모니카를 많은 사람이 쓸수 있도록 해주세요.
소스코드

하모니카 OS 소스코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모니카 3.0 소스코드 : 하모니카 3.0 소스코드
  • 하모니카 미디어 에디션
  • 설치가 필요없는 화상통화 하모니
loginbox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