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 게시판
MX linux18로 리눅스에 입문했어요~~
2019.02.22 15:54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컴퓨터에 관심이 많은 중학생 입니다. 제가 평상시에 컴퓨터 운영체제에 관심이 많았어요.
저는 리눅스? 유닉스? 라고하면 전문가들이나 쓰는 서버에서나 가동되는? 그런 편견이 있었는데...막상 이 포럼에 와보니까
리눅스를 도전할 마음이 생겼습니다.
저는 디스트로워치 라는 사이트에서 여러 배포판들을 비교 한끝에 MX리눅스 라는
친구가 맘에 들어서 결정했지요. 설치 하고
한글입력기ibus와 나눔폰트를 설치하니 뿌듯하네요^^ 저는 리눅스가 맘에들어요
스팀도 있고 사용법이 그리 어렵지도않고 심지어 무료이기까지 하니까요. 리눅스의 편견을 깨주신 여러분께 감사 드려요.
친구들에게 많이 알리겠습니다.~~~ 그리고 오피스 프로그램이 탑재 되있어서 과제도 할 수있고. 아버지께서 문서작성도 할 수있을것같습니다. 참고로 컴퓨터 사양은
Intel i3 4170 에다가 GT 730 2GB.8GB DDR3 램카드와 500GB하드디스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댓글 6
-
하드웨어 스펙을 보니 MX LINUX를 선택한 것은 매우 좋은 선택이라 봅니다.
데스크탑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정말 대중적인 배포판이 많으니 참고해서 하드웨어 스펙에 따라 적절하게 적용해서 사용하면 더욱 유용하게 리눅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사양 시스템에는 MX LINUX를 적극 추천합니다. -
오~ 중학생인데 벌써 리눅스에 대해 눈을 뜨다니 대견합니다 그리고 격하게 환영합니다 ^ㅡ
-
세벌
2019.02.26 04:56
리눅스 어렵지 않아요~~~
초등학생도 합니다.
-
맞아요. 요즈음 리눅스 배포판은 정말 쉽고 대중적이지요.
모든 사람이 하루라도 빨리 리눅스를 접하고 적극적으로 사용하길 기대해봅니다.
하모니카 리눅스와 넘버원 리눅스 같은 배포판이 리눅스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해 봅니다. -
개인적으로 어린이와 학생들 부터 오픈 소스를 접하게 하고 FOSS를 애용하게 하며 리눅스를 빨리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공식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이 강화된다고 하는데 리눅스를 접하고 활용해서 학생둘이 더욱 넓은 컴퓨터 세계를 경험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즈음 리눅스는 정말 편하고 쉽고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더욱 넓어졌어요. 주변 친구에게도 많이 소개해서 같이 즐겁게 사용해요.
앞으로 데스크탑 용도로 리눅스가 사용할.수 있는 범위가 더욱 넓어질거예요.
대환영입니다. 앞으로 계속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