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왕초보 입니다. 라이브 USB로 설치 한 후 바탕화면만 덩그라니 있고 오른 쪽 마우스 눌렀을 때 몇몇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 첨부 사진처럼 독/아이콘 모두 하나도 없어 더 진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Terminal 창은 오른쪽 마우스 눌러 띄울 수 있습니다.
몇 달 전 다른 시스템에 Live CD로 부팅했었던 기억으로는 결과적으로 HDD로 설치할 수 있게 아이콘 등등이 정상적으로 나와 설치했던 경험은 있었습니다만, USB 부팅은 또 다른가 보지요?
Live CD에서 처럼 HDD가 있는 시스템에 설치하고자 하는데, Terminal 창에서 어떤 경로/이름을 실행해 주면 가능한지요. 90년대말 command mode 만 써보다 윈도스러운 화면을 보니 참 좋기는 하네요.
기본 버젼과 독/아이콘 테마 두 가지 버젼 모두 같은 결과(아이콘/독 없음) 입니다. Window + 키 조합으로 실행 되는 프로그램 없습니다.
1. 시스템: Atom D525 CPU, 통합 ITX board, 1GB RAM, 320GB HDD
2. 설치: 2GB USB
듀얼모니터로 인식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모니터 설정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키보드에서 shift + super (윈도우키) + 화살표 왼쪽 (또는 화살표 오른쪽)를 눌러보십시오. (지금 민트 시나몬이라 마테랑 키보드 단축키값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니터간 전환이 될 겁니다. 정상적인 화면으로 떴을 때 설정 항목을 살펴보시면 모니터 또는 디스플레이
이런 것이 있을 겁니다. 거기로 들어가서 모니터 하나는 끄셔야 합니다. 한쪽을 꺼봤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조금 기다리면 본래 상태로 되돌아오고요, (또는 esc로 빠져나옴) 다른 한쪽을 꺼봤는데도,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그 상태를 확정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