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은행업무 가 편리하게 돼었쓰면 좋겠네요
2,서버 접속이 한글,영문으로 명사 명칭또는 서버주소로 접속이 쉬웠으면 좋겠네요
3,윈도우,mac,용 프로그램이 리눅스에서도 설치 가능하면 좋겠네요
4,보안프로그램이 기본설치 돼면 좋겠네요
5,바이러스 체크,제거가 돼는 프로그램도 있으면 좋겠네요
6,웹 이용이 전부다 돼면좋겠네요
7,익스플러어 도 리눅스용이 있으면 좋겠네요
8,티비,라디오 보기도 있으면 좋겠네요
9,기본 장착됀 전자 메일,펙스도 있으면 좋겠네요
10,한글이 더 보기좋게 완벽하면 좋겠어요
11,서버 전용 프로그램도 있으면 좋겠네요
12,그래픽 소프트 웨어가 FULL HD 급이면 좋겠네요
13,색깔이 천연 자연색
아마 말씀하신 대부분이 거의 불가능할 겁니다
몇가지만 말씀드리면 은행업무는 그래도 요즘 어느정도 우분투 계열은 지원해주는 경향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사이트 자체에서 이용자한테 액티브 X 등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하는 게 없어져야 하는 게 먼저라고 생각됩니다. 공공기관도 마찬가지구요.
윈도우용 프로그램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WIne 으로 어느정도는 해결가능하고 스팀에 있는 게임들 중에는 우분투계열도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맥 전용 프로그램은 맥 이외에는 돌릴 수 있는 운영체제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타 운영체제를 리눅스에서도 돌릴 수 있게 하는 것보단 개발업체 등에서 리눅스용으로 새로 포팅해서 내놓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게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안티바이러스를 포함한 보안프로그램은 하모니카 포함 민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방화벽을 지원하고 몇 몇 배포판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리눅스용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은 개인용으로 사용에는 크게 필요하지는 않다고는 해도 그래도 정 찝찝하다면 무료로는 ClamAV 정도가 있고 그 외에는 거의 대부분이 서버전용이고 또 가격도 상당히 나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CLamAV 의 경우 아무래도 윈도우나 다른 운영체제 전용 프로그램처럼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검사가 되고 최적화가 되는 게 아니라 이것저것 명령어를 입력하고 그러는 게 불편하기도 하고 어려워서 하모니카가 조금이나마 제대로 정착이 되는 날이 와서 그래도 안랩같은 보안업체에서 리눅스용 무료 백신 프로그램들이 나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웹이용의 경우에도 하모니카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계열/ 익스플로러 몇 이상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띄우는 웹사이트에서 먼저 웹표준을 지켜야 해결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윈도우 전용으로만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도 익스플로러가 필요하신 경우가 액티브X 같은 것 등을 설치해야하는 사이트 때문에 그러신 것 같지만 이것 또한 정말 액티브X 같은 별도 추가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사이트에서 먼저 갈아치우지 않는 이상은 그게 리눅스든 맥이든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TV 라디오 보기의 경우에는 아마 윈도우에서도 요즘엔 전용 프로그램들이 거의 없어지고 웹상에서 보고 들을 수 있는 걸로 압니다. 무료로는 온에어 지원하는 방송사 사이트에서 볼 수 있거나 온에어만 모아놓은 사이트도 있고 뉴스같은 경우에는 유튜브로도 방송해주는 방송사가 있고 유료는 푹이 있는데 운영체제 상관없이 다 시청가능합니다.
메일 팩스도 하모니까 뿐만 아니라 다른 배포판에서도 기본적으로 메일프로그램은 썬더버드라던가 기어리 정도가 기본메일프로그램으로 제공하고 팩스도 써본 적은 없지만 소프트웨어센터 같은 곳에서 설치할 수 있는 걸로 압니다.
제 생각으로는 정말 각종사이트들 특히나 은행, 공공기관 등에서 액티브X 같은 추가 프로그램들을 요구하는 일이 없이 웹표준만 지켜주면 글쓰신 분께서 원하시는 일이 적어도 정말 절반 가까이는 해결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