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하모니카 커뮤니티 Readme 18.04

by PEACH posted Apr 3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모니카 커뮤니티 Readme

혼자 알고 있기에는 아까운 저희 커뮤니티의 좋은 정보를 더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고자 주기적으로 주요 이슈를 정리하고 서로 공유하며 커뮤니티 트렌드를 알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는 웹진입니다.

추후 readme는 더 많은 리눅스 사용자들이 커뮤니티에 찾아와 정보를 얻고자 할 시 더욱 효율적인 전달 플랫폼이 될 수 있으며, 또한 하모니카 OS가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관심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범용으로 최근 많은 유저들 사이에서 논의가 이뤄지고, 키워드가 되었던 게시글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향후 아래와 같은 정리 내용을 가시화한 웹진을 제작하여 주기적인 메일링으로 찾아뵙고자 합니다.

이곳은 유저들의 놀이공간인 커뮤니티인 만큼 한 분 한 분의 의견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웹진에 대한 커뮤니티 여러분의 아낌없는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로 의견을 게재해 주시면 웹진 기획에 좋은 참고사항이 될 것 같습니다. (주기적인 웹진 발행 시 구독 희망 여부에 대한 의견도 살포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title_logo.jpg
1804_ubuntu1804.jpg

지난 4월 26일 Ubuntu 18.04 LTS Bionic Beaver가 발표되었습니다.

- 컬러 이모티콘 지원 

- 데스크탑 신테마 등장

- 더욱 빨라진 부팅스피드

- Wayland → Xrog 

- default 앱 설치

- Minimal Install 옵션

- snaps 애플리케이션 설치

- 리눅스 커널 4.15 구동 등에 대한 새로운 기능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저희 하모니카 커뮤니티의 발 빠른 유저분들께서 이미 바이오닉 비버의 발표 예정 소식과 설치 및 사용기까지 자세한 내용에 대해 공유해 주셨습니다.

 - Ubuntu 18.04 LTS (Bionic Beaver) 공개 (iskra님)

 - 우분투 18.04 LTS Bionic Beaver를 써보았습니다! (la_Nube님)

 - Ubuntu 18.04LTS 로그인 버그 (krhamoni님)

 - [모임] Ubuntu 18.04 Release Party @ Seoul (행복한펭귄님)

 - Ubuntu 18.04 Release Party @Seoul  참석 후기(LukeHan님)


1804_ms_azuresphere.jpg

MS에서 이례적인 발표가 나왔습니다. IoT 기기에 탑재되는 컨트롤러의 OS와 이의 보안서비스인 애저 스피어 시큐리티 서비스를 공개 또는 배포한다는 발표로 오픈소스계가 뜨거웠습니다. OS를 공개하는 것은 처음이라 이례적인 사례라고 하니 이제는 리눅스를 사랑하는 MS의 행보가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로운 운영체제는 리눅스에 기반함 (la_Nube님)

 - 마이크로 소프트, IoT 디바이스 보안을위한 리눅스 기반 Azure Sphere Initiative 출시 (kevin님)


1804_hamonikr_news.jpg

하모니카 차기 버전의 정식 릴리즈를 2018년 11월 목표하고 있어 기다리고 계실 유저분들에게 하모니카의 근황을 한 번씩 안내하고자 합니다.


 - 하모니카 누적 다운로드수: 110,884(2018.04.30 기준)

 - 하모니카  현황: 하모니카 2.1 로사-mate-HamoniKR RC1버전

 - 하모니카 커뮤니티 배포판 현황: 하모니카 커뮤니티 배포판 MoorDev MATE 64bit 1.0 (Moordev님)


1804_community_activities.jpg

커뮤니티 멤버들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공유합니다. 재미있는 노하우 또는 그 외 주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 ACER 차칸 노트북 Linux 삽질... 성공기 (iskra님)

 - 작은 교회에서 커뮤니티 실비아판 사용하기 (산돌이네님)

 - 리눅스 대초보자의 Deepin OS 사용 후기 공유합니다. (PEACH님)

 - PlayonLinux 최신 번역판 배포 (Moordev님)


1804_opensource_and_more.jpg

오픈소스를 알아 가고 싶어 하는 입문자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 오픈소스 메인테이너는 당신에게 빚진 적 없다 (kevin님)

 - 오픈소스에 대한 다큐멘터리 Revolution OS (kevin님)

 - 내 리눅스가 이렇게 쉬울 리 없어! (PEACH님)


1804_events.jpg

ICT, 리눅스, 오픈소스 분야의 주요 세미나에 대해 안내합니다.


 - 제6회 난공불락 오픈소스 세미나

 - F8 Meetup Seoul 2018


1804_hamonikr_channel.jpg

활발한 하모니카 커뮤니티 생태계를 위해 하모니카 공식 slack 채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필요한 방입니다.




※ 하모니카 커뮤니티가 점차 활기를 얻어 더 많은 리눅스 사용자들에게 용이한 지식을 공유하는 채널이 되는 것을 목표로 좋은 콘텐츠 관리와 운영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