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제기를 했던것에 대한 답변이 왔습니다.
2016.05.04 14:14
1.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행정자치부 국민신문고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앞으로 전자정부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말씀하신 의견을 반영하고, 나날이 다양해지는 국민들의 서비스 이용환경과 이미 구축된 타 정보시스템과의 연동 등으로 인해 서비스가 미흡한 일부 웹사이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각 행정기관에서도 전자정부서비스 호환성 확보를 적극 이행토록 독려하겠습니다. |
"검토"는 뭐.. 안하겠다라는 소리겠지요.
댓글 5
-
string
2016.05.04 18:14
-
해바라기별
2016.05.04 18:51
공문서라기보다 민원의 형태를 저렇게 하면 조금 빠르게 그리고 원하는바가 정확하게 오더라구요^^;
일단은 노력해보겠다, 검토하겠다라는 말이 주인것을 보아 현실적으로 실행의 어려움이 있다라는 말로 해석이 가능하구요.
(원래 이런말 잘씁니다. 할말이없으니깐)
예산상문제도 있고하니 점진적으로 추진하겠다라는 소리겠지요.
일단 정부도 아예 넋놓고만 있을수 없을테니 이런식의 민원은 압박을 하는데 도움이 될것같긴합니다.
-
시대는 급격하게 변화해 나가는데, 이런 부분은 각 기관과 역할에 따라 동기화를 기대하기 힘든 부분이 있으니 그러느니 참고하시고 공동체에서 해결해 나갈 부분은 공동체에서 기관에서 해결해 나갈 부분은 기관에서 각자 역할이 틀리다고 보시는 것이 속 편할 것 같습니다.
빠르게 조치 및 이행될 것이라 기대하는 것은 별로 현실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하튼 압박(?)을 가하신 것은 잘하신 일입니다. 이런 사실이 있다는 것 자체는 알려줘야지 움직이겠죠. 그렇게 높은 기대를 하지는 않지만 말입니다.
-
세벌
2016.05.17 03:58
검토는 뭐... 안 하겠다는 소리... 라고 생각되시더라도 이런 종류의 요청은 헛된 것은 아닙니다.
여러 사람들이 요청하면 검토만 하고 있을 수는 없겠지요.
http://www.gov30.go.kr/gov30/uss/olh/qna/QnaListInqire.do?bbsId=QNAMSTR_000000000001
들러 보셨나요?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실명 인증 없이 글을 쓸 수 있게 하고 답글을 달아준다는 것은 엄청난 변화입니다.(답변 수준은 초보 알바 수준인게 좀 아쉽긴 하지만...)
예전에는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실명인증 없이 글을 쓴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지요.
우리나라에서 리눅스만으로 행정기관 민원업무 가능할 날이 10년 이내에 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정부3.0 소통의 장 "의견을 듣습니다"란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실명인증이 아닌 방법으로 된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나름 정말로 조금씩 변화가 있기는 한가봅니다. 말로만 하는 것들은 실증을 느꼈는데, 이젠 조금씩이라도 좋으니 변화를 가했으면 합니다.
꼭 리눅스만이 아니라 어떤 OS를 사용하든지 편협되지 않게 사용되어야 하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런데 전 세계적으로 이런 상식적은 문제가 100% 해결되기는 커녕, 이제 인식이 조금되고 조금씩 변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중 대한민국은 솔직하게 윈도우즈에 너무 편중된 것은 전 세계 사람들이 다아는 사실이고요. 일단 3대 운영체제인 리눅스, 맥OS X, 윈도우즈에서만 이라도 편차없이 정확하게 모든 업무가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1차적으로 해주었으면 좋겠고, 장기적으론 어떤 플랫폼과 하드웨어 장비를 쓰더라도 문제없이 될 수 있도록 환경의 근본적인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부분은 말 그대로 여러 가지 것들이 복잡하게 관계가 되어있어서 조정해가면서 진행될 것으로 보이니, 시간이 아닌 기간이 필요한 즉 빠르게 변화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여하튼 여러모로보나 반드시 시정되고 변화되어야 하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계속적으로 변화를 위해 다양한 검토와 시도의 의견 제시가 줄기차게 이뤄져서 편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길 기대합니다.
오오 공문서가 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