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페도라 등의 All-in-One ISO 이미지 파일을 만드는 리눅스 AIO 프로젝트에서 우분투 17.04 Zesty Zapus의 All-in-One ISO 이미지 파일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All-in-One ISO 이미지 파일에는 우분투 외에 Xubuntu, Kubuntu, Lubuntu, Ubuntu MATE, Ubuntu GNOME, Ubuntu Budgi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 캐노니컬의 인증을 받은 공식 변형판입니다. 우분투와 6개의 공식 변형판이 하나의 ISO 이미지 파일로 합쳐서 제공됩니다.
이 All-in-One ISO 이미지 파일에는 설치에 도움을 주는 2가지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Hardware Detection Tool(HDT)라는 도구를 통해 우분투 또는 우분투의 6개 공식 변형판 설치시에 하드웨어와 호환이 되는지 여부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emtest86+라는 도구를 통해서는 RAM에 에러가 있는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17.04의 올인원(!) ISO 이미지 파일은 다음의 경로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32비트, 64비트, 32/64비트 합본의 3가지 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으니 원하는 것을 받으면 됩니다.
다만, 업로드된 서버의 용량 제한(최대 5GB)으로 ISO 파일이 7z 형식으로 분할압축되어 올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소 16GB 이상의 USB 메모리를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http://linux.softpedia.com/get/Linux-Distributions/Ubuntu-AIO-DVD-103429.shtml
<참고>
--
출처: http://la-nube.tistory.com/188 [la Nube의 소소한 취미생활]
http://linux.softpedia.com/publisher/Linux-AIO-team-49699.html
여기 들어가보니 장난이 아니네요. 음.. 다음에는 이 녀석을 기준으로 한국어화 ISO 제작에 대해 가이드를 올려봐야 겠습니다. 과연 저희 집 컴퓨터가 버텨줄지 모르겠지만 ElementaryOS에 대한 내용이 그렇게 썩 인기가 없었던 터라 이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봐야 한글 언어팩+fcitx+로케일 설정인 것은 변하지 않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