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개발자들의 리눅스 게임 판매 통계 1부
https://www.gamingonlinux.com/articles/linux-game-sales-statistics-from-multiple-developers.2963
여러 개발자들의 리눅스 게임 판매 통계 2부
https://www.gamingonlinux.com/articles/linux-game-sales-statistics-from-multiple-developers-part-2.3015
여러 개발자들의 리눅스 게임 판매 통계 3부
https://www.gamingonlinux.com/articles/sales-statistics-from-developers-part-3.4090
여러 개발자들의 리눅스 게임 판매 통계 4부
https://www.gamingonlinux.com/articles/sales-statistics-for-linux-games-from-different-developers-part-4.5253
여러 개발자들의 리눅스 게임 판매 통계 5부
https://www.gamingonlinux.com/articles/linux-game-sales-statistics-from-multiple-developers-part-5.10064
전 세계적으로 리눅스 게임 판매가 어떻게 실제적으로 되는지 아주 자상하게 판매자 별로 공개된 리눅스 게임 판매 통계입니다.
이런 통계가 주는 의미와 리눅스 게임에 대한 시각에 대해서 통계를 바탕으로 고민해 보시길 바라는 의미에서 알려드립니다.
리눅스 게임 에디션 개발에도 참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보니 대부분 인디 게임들이군요. 회의적인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리눅스 게임 지원에 찬성하는 분위기네요. 이는 실험적인 것을 많이 하는 인디 게임들 특성으로 볼 수도 있지만 보수적으로 유명한 몇몇 대작게임들도 리눅스 지원을 하고 있고 (툼레이더 시리즈나 세인츠로우 시리즈 등) 그럭저럭 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보아 미래에 커질 시장으로 생각하고 개발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게임으로는 아직 없지만 대형 업체중에는 블루홀 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가 포팅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고 요청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게다가 언리얼 엔진이 리눅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더욱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지원 여부에 대답을 하지 않고 있어서 궁금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