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softpedia.com/news/nvidia-367-35-linux-graphics-driver-released-with-vdpau-feature-set-h-support-506369.shtml
매우 반가운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최신 지포스 그래픽 카드 GTX1080과 GTX1070을 리눅스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기술적으로 상당한 진보가 이뤄졌습니다. 좀더 기술적인 내용은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려 8K까지 지원이되네요.
4K 시대는 이미 개막이되었고, 일본은 조만간 8K 시대를 열것이고 대한민국도 결국 8K 시대로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이런때에 리눅스에서도 8K 지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군요. 그래픽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소식은 어떤 사용자든 매우 중요한 소식이기에 알려드립니다.
구형 그래픽 카드부터 최신 GTX1080 그래픽 카드 그리고 조만간 나올 파스칼 기반의 다양한 업그레드된 카드들까지 빨리 빨리 더욱 안정적으로 지원해서 리눅스 시스템을 더욱 안정적이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앤디비아 최신 64비트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linux.softpedia.com/get/System/Hardware/nVidia-Linux-Display-Driver-AMD64-EM64T-11290.shtml
앤디비아 최신 32비트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http://linux.softpedia.com/get/System/Hardware/nVidia-Linux-Display-Driver-IA32-7787.shtml
참고로 FreeBSD와 솔라리스 유닉스 환경에서도 그래픽 드라이버가 지원됩니다. 소프트피디아 다운로드 사이트를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소식을 알리게되어서 기쁩니다.
최신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그래픽 카드 지원 드라이버를 가장 최신 버전으로 세팅하는 것은 하드웨어를 최대한 잘 사용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관심을 가지고 세팅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 사용하는데 그래픽 카드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려서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심지어 허접한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든, 최신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든지 잘 사용할 필요가 있겠죠.
다른 것은 몰라도 리눅스 설치하고 그래픽 카드 세팅 부분은 꼭 섬세하게 점검해 줄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