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년 최고의 10 대 Linux 앱
http://www.techradar.com/news/top-10-best-linux-apps-of-2017
꼭 리눅스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잘 활용하면 어떤 OS를 사용하느냐 하고 상관없이 일괄성있게 작업 및 관리가 가능해서 매유 유익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권장합니다.
이번 2017년도 최고의 앱에 선정된 앱 중에서 특이한 점은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인 ClamAV / ClamTk가 선정되었다는 것입니다. 외국 리눅스 데스크탑 사용자들과 데스크탑 환경 하에서 안티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필요성을 절감하고 그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ClamAV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때는 리눅스 서버와 리눅스 데스크탑 환경은 바이러스로 부터 100% 안정한 청정 지역(?)이라는 명성을 가졌었는데 사용자들이 세계적으로 많아지다 보니 해커들의 타겟으로 올라서 이젠 상당히 보안 문제가 안티 바이러스 문제는 심각하게 떠 오르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생활화를 통해 일괄성있으며 최적의 컴퓨터 라이트를 즐겨보시길...
Firefox ,VLC, LibreOffice, GIMP, Deluge, Pidgin, Audacity 등등 이미 유명하고 많이 이용되는 프로그램들이 선정이 되었군요.
ClamAV가 선정된 것을 제외하면 작년하고 별 차이는 없어보이지만 개인적으론 Amarok나 Kdenlive도 아쉽게나마 10위권에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